[호텔경영론] 객실경영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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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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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현관 업무
현관의 역할
현관의 기능
직무 내용
업무 내용
2. 객실예약업무
예약의 기본자세
예약의 의의
예약의 주요 업무
예약부서의 업무
예약의 일반적원칙
예약접수 기재사항
예약확인
특별예약
3. 전화교환업무
교환업무의 개요
교환원의 업무내용
전화응대요령
통화의 종류
Morning Call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0) EFL 업무
EFL(Executive Floor Lounge)은 호텔 내의 주요 비즈니스맨들을 위한 특별 전용층을 말한다.
(11) 비즈니스센터
비즈니스센터는 호텔 내의 고객들이 각종 사무업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장비를 보유하고 대여하며 통역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곳이다.
2. 객실예약 업무
가. 예약의 기본자세
객실 예약업무(reservation)를 수행하려면 객실 상품에 대한 충분하고 정확한 지식을 숙지하고 친절한 서비스로 고객을 대하여야 한다. 예약은 고객과 호텔 사이에 최초로 거래가 시작되며, 유능한 예약사무원이나 아니냐에 따라 호텔의 전체매출액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것이다. 특히 대부분의 예약이 전화로 이루어 지기 때문에 전화벨이 울리면 가능한 한 빨리 전화기를 들고 친절하고도 명량한 목소리로 응대하여야 하며, 정중하고 예의 바른 자세로 임해야 한다.
나. 예약의 의의
호텔의 마케팅 활동의 수확으로 고객을 유치하게 되는데, 고객과 호텔과의 사이에서 이루어지는 첫 번째 접촉이라고 할 수가 있는게 예약이다.
예약은 객실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 또는 중개자에 의해 전화, 팩시밀리, 텔렉스, 편지, 인터넷, 직접방문 등을 통해 이루어진다.
호텔은 연중무휴로 운영되기 때문에 지속적인 영업운영을 위하여서는 책임있고 정확한 예약처리가 필요하다.
객실예약은 주로 전화·정리·보관하여 고객이 투숙하는 과정에서 불편한 사항이 발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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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고문헌
호텔경영과 실무-고상동 백산출판사 2009
호텔 현관 객실 실무론 저자- 김영준 민덕기 김영화 지음 대왕사 2000년1월
호텔객실 서비스실무론 신현섭,전홍진, 학문사
현관 객실론 김성혁 외4 백산출판사, 2003
호텔객실 실무관리론 신강현,김왕삼 , 대왕사
최신 호텔현관. 객실실무론 김영준 외2
호텔 실무론 원융희 백산출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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