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이론]역할연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4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역할연기법의 정의 ..........................................
2. 역할연기법의 특성 ..........................................
3. 역할연기법의 필요성 .......................................
4. 역할연기법의 기본적인 조건 ............................
5. 역할연기법의 장ㆍ단점 ....................................
6. 역할연기법의 효율적 이용 ..........................
7. 역할연기법을 이용한 수업진행방법 ..............
8. 역할연기법 수업진행방법 단계별 유의점 .......
<부록> Role Playing 평가표 ............................
- 본문내용
-
역할극(역할연기법, Role Play)은 평생교육에서는 비교적 새로운 도구이지만 심리치료 분야에서는 수세기에 걸쳐 사용되어 왔다. 1900년대 초에 미국의 정신과 의사들이 환자들의 정신 건강회복을 위해 이용한 방법이다. 이과정은 심리극(psychodrama)으로 알려지기 시작했다. 심리극에서 가장 강조되는 것은 특정 개인의 문제이며, 그들 개인에게 맡겨진 역할은 개인적 특성에 대한 것들로 오직 훈련된 치료자의 지도 아래서만 시도되어야 한다.
역할극과 사회극을 유사하게 쓰는 사람도 있지만, 사회극은 사람들과 개인들 또는 집단 간의 상호작용을 다룬다는 점에서 다르다. 역할극은 두 명 이상의 사람들이 등장하며 이들이 집단의 다수 인원에게 공통되는 어떤 문제를 다루는 역할을 연기하고 관객들은 그 역할을 해석하도록 독려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담이론과실제_아들러 학파의 상담 과정에서 초기회상과 사적 논리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초기회상을 찾아서 자기 자신이 갖고 있는 자신의 이미지인 부정적 사적 논리를 서술하시오 이를 긍정적으로 바꾸고 자신을 격려하시오
- 만1세 1학기 부모 상담 기록지(5명대상)
- 장애영유아를 위한 개별화 교육계획(IEP)의 실행에 있어 일과 삽입과 활동 삽입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유아특수교육학-유아를 위한 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을 조사하고 유아들에게 필요한 장애이해교육의 방향에 대해 학습자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이금영)언어학 개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만1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10명 (일상생활,놀이활동 영역) (20페이지분량으로 아주 자세합니다)
- 언어학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아동상담사례] 선택적 함묵증 아동의 치료사례(장애아동 상담치료 사례분석)
- 장애 영유아 중 정서행동장애 아동의 적절한 교수방법 또는 프로그램 사례를 하나 소개하여 이를 설명하시오
- [국어] 강릉지방의 방언사용 실태 및 인식 조사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