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비즈니스]인터파크 사이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2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 인터파크 선택동기
2. 인터파크 연혁
3. 인터파크 사업 및 전략
4. 인터파크 주요 서비스 제품

Ⅱ본론
1. 인터파크 사이트 분석
2. 대형 쇼핑몰 배송 유형
3. 인터파크 배송 형태
4. 인터파크 배송 서비스
<자료1> 배송시간 및 배송에 관한 고객만족도
<자료2>배송 서비스 불만 사례
5. 인터파크 비즈니스 모델
6. 인터파크 수익 분석
7. 인터파크 광고 수입의 예
8. 인터파크 SWOT분석
9. 인터파크 문제점 및 개선 방안

Ⅲ 결론
본문내용
1. 인터파크 선택 동기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인터넷 테마파크의 줄임말로 한국 최초의 인터넷 쇼핑몰이다. 인터넷 쇼핑몰에 대해 연구하면서 국내 최초로 인터넷 쇼핑몰을 시작하여 차후에 진입하는 다른 경쟁자들 사이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유지해 온 인터파크를 간과한 채 다른 사이트를 조사·분석하는 것은 순서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인터넷 쇼핑판매를 시작한 ...

인터파크 주요 서비스 제품

영상가전
생활가전
컴퓨터 및 주변기기
패션의류
잡화 명품
화장품
스포츠 관련 제품

가구
생활 및 건강제품
식품류
유아 및 아동용품
도서류
티켓 및 예매


대형 쇼핑몰 배송(유통) 유형

자체 물류 창고 : 재고를 구비해 놓고 배송. 대부분 2일 이내 배송 가능.

주문 및 결제만 : 실제 상품 배송은 해당 물품
공급업체에서 함.

통합 배송형태 : 회사가 특정 물류회사와 계약을 맺어 배송을 통합 관리.

인터파크 배송 형태

자체물류센터(포스)를 가진 직배송

통합배송

배송추적 시스템
인터파크 배송 서비스
서비스차별화 포인트
2003년 6월 국내 최초 무료 배송 서비스 실시
물류추적 시스템 도입
실시간 배송 상황 문자 서비스 제공
반품 전담 택배 업체 선정
인기 상품의 자체 물류 센터를 통한 직배송 - 시간단축
배송업체 관리를 통한 경로 단축 및 배송 경쟁력 강화
무료배송과 묶음배송
편의점 배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지마켓 G마켓 기업분석
  • 분석①IMF이후의 경기회복세 – 내수시장의 활성화4)기술적 요인①보안프로그램의 개발 – 인터넷 상거래의 불안요소 제거4.경영전략1.기업전략1)사명 - ‘함께 나누는, 모두가 행복한 쇼핑 세상’2)기업목표 - Global No.1 E-marketplace3)장기경영전략 -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 강화, 사용자층 확대, 고객 충성도 극대화,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4)단기실천전술 - 다양한 수익원 개발, 각종 제휴를 통한 시너지 효과, 해외 소비자를 위한 영문 사이트 개설→

  • [인터넷마케팅] g마켓 마케팅전략
  • 인터파크) http://www.hankyung.com(한국경제) http://www.naver.com(네이버) http://www.boannews.com(보안뉴스) http://www.ebuzz.co.kr(이버즈) http://www.edaily.co.kr(이데일리) http://www.google.co.kr(구글) http://www.etnews.co.kr(전자신문) http://www.asiatoday.co.kr(아시아투데이) http://news.khan.co.kr(경향신문) http://blog.naver.com/sogsagim(블로그) http://withpartner.tistory.com/220(인터넷e야기)인터넷 쇼핑몰 이용자의 위류제품 구매경험에 따른 의류제품 및 웹 서비스 평가기준에 관한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인터넷쇼핑몰 등 기존에 알고 있던 여러 유통채널 중에서 무 점포 인터넷쇼핑몰이 분석의 접근이 용이할 것으로 판단하였다. 인터넷보급률이 세계 최고인 우리나라의 IT환경의 특성상 인터넷이라는 가상공간의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이며 시간적 편익과 효율로 많은 소비자들의 접속이 끊이질 않고 있다. 우리가 이미 잘 알고 있는 것처럼 1996년 처음 종합쇼핑몰로 오픈 한 인터파크와 이후 오픈마켓형식으로 등장한 옥션과 G마켓, 그 외 무수한 개인 쇼

  • [서비스 마케팅]G마켓 마케팅 전략분석(swot,stp,7p)-(ppt)
  • 분석GMARKETService Marketing 13조7PProductPricePlacePromotionPhysical EvidencePeopleProcessPromotion① 광고4P +3P 분석GMARKETService Marketing 13조② 인터넷 포털 사이트와 제휴③ 후원 행사 4P +3P 분석GMARKETService Marketing 13조GMARKET이효리, 오윤아, 현영, 윤은혜 등 평소 패션 감각이 뛰어난 신세대 스타들의 모습을 패션 화보 형식으로 소개하여 큰 호응을 얻음 ④ 스타 샵 4P +3P 분석Service Marketing 13조7PProductPricePlacePromotionPhysical EvidencePeopleProcessPhysical Evidence

  • [졸업][인터넷비지니스]인터넷 비즈니스 유료화 추세에 따른 수익구조 변화
  • 인터넷 비즈니스의 수익 구조III 인터넷 비즈니스의 문제점 1. 인터넷 비즈니스의 인식부재2. 사용자의 무임승차 경향1) 인터넷은 비상업적으로 시작 2) 냅스터를 통해본 무임승차 경향 3. 인터넷 비즈니스의 거품 IV 유료화 방향 1. 인터넷 비즈니스의 새로운 수익 창출 1) 수익원의 전환 2) 차별화된 상품2. 유료화 성공 전략전략1) 유료화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 2) 유료화 성공 전략 V 유료화 사이트 분석1. 세이클럽 www.sayclub.com2. 한게임 www.hangam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