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믹스(Marketing Mi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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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믹스(Marketing Mix)
본문내용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란 기업이 목표 클라이언트들로부터 원하는 반응을 얻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통제 가능한 마케팅 변수의 집합을 뜻한다.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는 기업이 얻고자하는 포지션을 얻기 위한 전략으로 제품(product), 가격(price), 촉진(promotion), 유통(place)으로 나눈다.
첫째,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 전략 중 제품(product)이다.제품(product)이란 기업이 표적시장에 제공하는 서비스와 상품의 종합을 의미한다. 최근에는 제품기획에서부터 소비자의 사용, 구매 및 욕구충족에 이르는 포괄적인 개념으로 제품은 정보의 피드백을 근본으로 하는 지속적인 개념이다. 오늘날 기업들은 토탈 솔루션을 제공해야만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고 오늘날의 소비자들은 그러한 제품을 기대하여 구매하고 있다. 둘째,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 전략 중 가격(price)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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