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인수합병 된 외국계기업의 마케팅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7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외국계기업이란?
1) 외국계기업의 정의
2) 인수합병기업
3) 이론적 근거
2. 사례 및 분석
1) 르노 삼성
2) GM 대우
3. 결론
4. 참고 문헌 및 기사
- 본문내용
-
1. 외국계기업이란?
1) 외국계기업의 정의
외국인 또는 외국기업이 국내 기업의 15% 이상의 지분을 소유하거나 그에 대한 경영권을 가지고 있는 경우를 말한다. 외국계 기업에는 외국계 프랜차이즈 기업과 외국계 투자기업, 인수합병기업등이 있다.
2) 인수합병기업
M&A는 Mergers And Acquisitions의 약자로서 기업의 인수와 합병을 의미한다. 기업들이 자신의 존속을 위하여 끊임없이 내부 자원들을 이용하여 성장을 모색하다가 그것이 순조롭지 못하거나, 어려움을 느끼게 되면 외부 경영 자원들을 활용하게 되는데 이러한 외부 경영자원 활용의 한 방법이 M&A라고 할 수 있다. M&A의 뜻을 살펴보면 기업의 인수는 대상기업의 자산이나 주식을 취득하여 경영권을 획득하는 것을 말하며 기업의 합병은 두 개 이상의 기업이 결합하여 법률적으로 하나의 기업이 되는 것을 의미한다.
3) 이론적 근거
The Law of Focus, 집중의 법칙
-마케팅에 있어서 가장 강력한 개념은 잠재 고객의 기억 속에 한 단어를 심는 것이다. GM이나 르노 같은 경우 외국에서 유명한 기업이지만 대우자동차에 GM이라는 유명 기업명을 붙이고, 삼성자동차에 르노라는 기업명을 붙임 으로써 더욱 더 친근한 기업으로 인식될 수 있었다.
- 참고문헌
-
알 리스잭 트라우트, 박길부 역 (2003),<마케팅 불변의 법칙>,
서 울:십일월출판사
김민주, (2002), <마케팅어드벤처>, 서울:미래의창
머니투데이 2001.12.06, 주한 외국인들을 위한 전담 직판팀으로 틈
새시장 공략
머니투데이 2002.12.12, 자동차 전문가, 대학생 및 SM3 동호회 등
32명 초청
헤럴드경제 2002.12.18, 연말연시 고객과 함께 유화 ,데생 및 판화
등 다양한 작품 감상
매일 경제 2003.03.28, GM대우車, 칼로스1.2배 사이버 레이싱대회
개최
매일경제 2003.03.30, 최고급 대형 세단그 특별함을 위해
디지털타임스 2003.04.17, 르노삼성자동차 기업 이익을 젊은 오케tm
트라 인재 육성에 환원
문화일보 2003.05.27, 車 마케팅 대결
동아일보 2003.09.29, 車업계 '문화 마케팅' 뜨겁다
한국일보 2003.10.12, GM대우 1,000명에 1년 車 무료시승
네이버 백과사전 http://www.naver.com
르노 삼성 공식 사이트 http://www.renaultsamsungm.com
GM 대우 공식 사이트 http://www.gmdw.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