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한스푼 `Tech` 드럼세탁기용세제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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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 2

2. Marketing Strategy Objective ........................................................ 2

3. Environment Analysis .................................................................... 3
3.1 시장환경 분석
3.2 경쟁자 분석
3.3 고객 분석
3.4 자사 분석

4. SWOT Analysis & S.C.A ............................................................... 8
4.1 SWOT Analysis
4.1.1 Strength
4.1.2 Weakness
4.1.3 Opportunity
4.1.4 Threat
4.2 S.C.A

5. STP Strategy ............................................................................... 13
5.1 Segmentation
5.2 Targeting
5.3 Positioning

6. Marketing Mix ............................................................................. 15
6.1 Product
6.1.1 Product Life Cycle
6.1.2 차별화 전략
6.2 Price
6.3 Promotion
6.4 Place

7. Summary .......................................................................... 19
본문내용
1. Introduction

요즘 드럼 세탁기에 대한 기대심리가 높아지면서 드럼 세탁기의 매출이 늘고 있다. 드럼 세탁기는 일반 세탁기에 비해 세척력, 표백력 등 기본 성능이 뛰어나고, 의류의 물리적 손상이 적다. 드럼 세탁기는 2001년을 정점으로 하여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하지만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드럼 세탁기 전용 세제는 매우 제한적이며, 대부분 드럼 세탁기에 일반세제를 사용하거나, 가격이 비싼 외국 세제를 사용한다. tech 드럼 세탁기 전용 세제는 출시된 지 6개월 정도로 국내 세제 중에서는 점유율이 높은 수준이다. tech 드럼 세탁기 전용 세제는 기존의 마이티와 유럽 조건에 맞게 설계된 수입 제품들과 달리 국내 실정에 적합하게 모든 온도 조건에서 거품 조절이 가능하고, 의류의 색상 및 섬유 보호 기능과싱그러운 향취 작용으로 차별화된 제품이다.
외국 세제 이용률이 높은 이 시점에 우리는 더 나은 마케팅 전략을 필요로 한다.

2. Marketing Strategy Objective

드럼 전용 세제에 대한 더 나은 홍보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1) 외국 세제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을 Tech를 쓰도록 유도한다.
- 외국 세제 대비 가격이 상대적으로 경쟁력을 갖고 있음을 강조하며, 외국 세제가 유통 경로가 많지 않아 구입하기 어렵다는 불이용성을 부각시킨다. 질적으로, 외국 세제보다 절대 떨어지지 않으며, 외국의 세탁 환경에 맞게 만들어진 외국 세제보다 한국의 실정에 맞는다는 점을 강조하고, 외국 세제보다 손쉽게 구할 수 있다는 점을 소비자에게 각인시킨다.

2) 일반 세제를 쓰는 소비자들을 드럼 전용 세제인 Tech를 쓰도록 유도한다.
- 먼저, 소비자들에게 드럼용 세탁기에는 반드시 드럼 전용 세제를 써야한다고 인식시켜준다. 또한 다른 드럼 전용 세제보다 Tech만이 갖고 있는 장점을 부각시켜 명품세제의 이미지를 심어줌으로써 Tech 고유의 이미지를 구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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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02.07 01:06: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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