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사이렌 Sir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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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Definition of siren
(1) What is siren
-정의
-배경

1)고대

2)현대 사회 사이렌에 대한 재 조명

① 여성 경제 활동

② 포스트모더니즘과 페미니즘의 제휴
③19세기 예술가들의 발명품, 팜므파탈
(2)Where we can find the siren
- Myth
- 동화에서 나타나는 사이렌
①안데르센<인어공주>
② 디즈니<인어공주>
- Movie
① Splash
② She creature
③ 렛미인
- 인류의 역사 속에서 나타나는 사이렌

① 이브
② 양귀비
③ 장희빈

- Book
- 사회에서 나타나는 사이렌
① 미녀 스파이 안나채프만
② 아프리카 ‘별창녀’
③ 패션에서 나타나는 사이렌
-장소에서 나타나는 사이렌
(3) Character of siren
- Level of the siren
2]Case study
-Siren in AD
1) Lower level in AD

① 향수광고

② 속옷광고
-빅토리아시크릿
③ 구두

-via uno

④커피

-강동원 프렌치 커피 ‘악마의 유혹 편’
2) Higher level in AD

①맥주

-산다라박, 이민호 – 맥주광고 Kiss
②여성 전문 캐쥬얼 브랜드

-Kookai
3] brand selection
- ‘Jimmy Choo’
가장 젊은 명품 브랜드/여성들의 워너비
*‘Jimmy Choo’의 광고
본문내용
-장소에서 나타나는 사이렌



로렐라이는 독일의 장크트고아르스하우젠 근방의 라인강 가에 있는 132m 높이의 절벽 이름이다. 폭이 좁고 휘었을 뿐만 아니라 물결이 거칠어 옛부터 이곳을 지나는 뱃사람들에게 매우 위험한 곳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뱃사람들을 파멸로 이끄는 아리따운 물의 처녀 로렐라이에 관한 전설은 19세기 문학가들에 의해 다양하게 만들어지게 되었으며 이는 사이렌의 원형을 모티브로 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3) Character of siren

- Level of the siren

① The call : 남성에게 매혹적으로 보이고 싶은 욕구, 치명적 유혹, 미스터리 한 매력을 가지고자 하는 욕구
② Lower level: 1차적 본능인 육체적 만족, 성적 만족을 얻으려는 여성, 섹시함을 어필하려는 여성
③ Higher level : 치명적 매력을 활용해 젊은 여성에게 동경의 대상이자 남성에게 두려움의 대상이 되고 싶은 여성, 남성의 지배적 구도를 파멸, 남성을 지배하고자 하는 욕구, 유혹을 통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무기로 이용하고자 하는 여성

④ Shadow : 유혹인가 경보인가, 위협적 존재, 공포, 파멸, 자기 파괴성



2]Case stu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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