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분석, 유료아이템분석, 미니홈피, 성공요인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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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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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1 ] 싸이월드 선정이유와 분석목적

[ 2 ] 싸이월드 소개 및 연혁

1) 싸이월드 소개
(2) 싸이월드 연혁
(3) 사업 실적
(4) 싸이월드의 비젼
(5) 기업 사명 - 커뮤니티 서비스의 12가지 원칙
(6) 싸이월드 협력업체
(7) 네이트와의 합병

[ 3 ] 설문조사를 통한 싸이월드 분석

(1) 일반적인 커뮤니티에 대한 설문조사
(2) 싸이월드에 대한 소비자 인식 설문조사

[ 4 ] 싸이월드의 SWOT분석

1) 외부 환경 분석
1. 거시적 환경
2. 미시적 환경
1) 경쟁사 분석
(2) 내부환경 분석
1. Strength & Weakness
1) 커뮤니티 사업의 Strength & Weakness
2) 유료 아이템 사업군의 Strength & Weakness

[ 5 ] 싸이월드 사업 분석

(1) 인맥중심의 커뮤니티 구축
1. 1촌에 대하여
2. 싸이월드 “인맥(1촌 서비스)”의 특징

(2) 미니홈피 사업
1. 미니홈피란
2. 미니홈피의 구성
3. 미니홈피의 4Ps 분석

(3) 미니룸과 미니미 사업부분
1. 미니룸 이란?
2. 미니룸의 4Ps

(4) 클럽 사업
1. 클럽이란?
2. 클럽의 기능
1) 클럽관리기능
2) 클럽활동기능
3. 4Ps분석

[ 6 ] 경쟁사 분석

< 네이버 블로그 분석>
(1) NHN(주) 분석
1. 네이버 회사 개요
2. 네이버의 연역
3. 네이버의 재무상태 분석
1) 주가
2) 재무제표 - 요약 손익계산서
3) 2003년 , 2004년 영업 실적 발표

(2) 네이버 블로그 분석
1. 네이버 커뮤니티의 시장 진입
1) 네이버 까페의 시장 진입
2) 네이버 블로그에 시장 진입
2. 시장 상황 분석
3. 네이버 블로그의 contents
4. 네이버 블로그의 최종평가

< 버디버디 미니 홈피 분석>

(1) 버디버디 회사 분석
1. 회사 개요
2. 연혁
3. 버디버디의 사업 비전
4. 사용 연령층
5. 버디버디의 광고

(2) 버디버디의 미니홈피 분석
1. 버디버디와 싸이월드의 비교 분석
1) 메인 홈페이지의 비교
2) 유료아이템 SHOP 비교
3) 미니홈피의 비교
4) 메신저의 비교
2. 버디버디 미니홈피에 대한 평가

[ 7 ] 유료 아이템 분석
- 프리챌과 싸이월드의 비교를 통해서

< 프리챌 >
(1) 프리챌 유료 사업에 대한 분석
1.프리챌 유료아이템의 종류
2. 유료 아이템의 지불수단

(2) 프리챌의 유료화 정책실패의 원인
1. 원인 분석
2. 프리챌 유료화 사업에 대한 평가

< 싸이월드 >
(1) 싸이월드 유료 아이템 분석
1. 싸이월드의 유료 아이템 구성
2. 싸이 유료 아이템의 종류

(2) 싸이 유료 아이템의 상품성의 여부

(3) 싸이월드의 유료 아이템의 마케팅전략
1. 마케팅 전략과 그 내용

(4) 싸이월드 유료아이템 소비의 대한 분석
1. 이유 및 분석

[ 8 ] 결론
- 우리가 생각하는 싸이월드 성공 이유

(1) 싸이월드 커뮤니티에 대한 분석
1. 커뮤니티 부분에서의 성공 전략
2. 유료 아이템 부분에서의 성공 전략
본문내용
[ 1 ] 싸이월드 선정이유와 분석목적


싸이월드가 주목받게 된 것은 2003년도부터 미니홈피로 인한 가입자의 수는 매우 증가하였다. 그리고 커뮤니티 사이트로서는 거의 최초로 유료 아이템 사업에 성공함으로써 싸이월드는 커뮤니티 사이트로서 그 입지가 매우 높아졌다. 대학생 중 10명의 7명은 싸이월드를 경험했을 정도로 다음이나 프리챌 의 뒤를 따라잡고 있다. 특히나 싸이월드는 다른 커뮤니티에서 실패한 경험이 있는 유료 아이템 부분에서 커다란 성공을 거두고 있다. 또한 디지털 카메라 소유가 대중화됨으로써 웹상으로 사진을 업로드하고 자신들의 공간을 만들어 나가고 있는 추세를 적절하게 이용하여 미니홈피의 보급은 싸이월드로 하여금 커뮤니티 사이트로서 그 가입자 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는데 그 역할을 하고 있다. 우리는 싸이월드가 커뮤니티로서 성공할 수 있었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 보고 유료아이템과 미니홈피 사업 분야를 중심으로 조사해 보고자 한다.

[ 2 ] 싸이월드 소개 및 연혁

(1) 싸이월드 소개

㈜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 디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이다.
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www.cyworld.com)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이다.
개인과 개인의 관계를 정의하며 시작되는 인맥, 각종 모임과 만남을 가능하게 하는 클럽, 개인과 개인의 관계에서 자신의 정보와 지인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구인 미니홈피, 나의 기분과 감정을 드러내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미니룸 등 아는 사람끼리 더욱 친해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싸이월드 커뮤니티 컨설팅은 싸이월드 서비스 운영과 50개 이상의 외부 커뮤니티 구축 경험에서 축척된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도출된 커뮤니티 개발 방법론에 따라 커뮤니티를 통한 수익모델 창출과 더불어 비즈니스 모델의 목표를 달성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과 사회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Digital Life Space에서 성공적인 해법과 그 변화 속에서 고객과 최상의 관계를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커뮤니티만의 장점과 폭발적인 효과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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