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mp3플레이어 삼성 `Yepp`옙 시장선점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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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company mission

Ⅱ. mp3p의 등장과 시장 상황

Ⅲ. 소비자 분석

Ⅳ. 현재 Yepp의 4P 분석

Ⅴ. swot 분석

Ⅵ.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Ⅰ. Company Misson

1. 장래상

◆ 세계 일류 디지털 기업
→ 끊임 없는 디지털 기술 개발과 상품개발

2. 공동 목표

◆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는 삼성
→ 21세기 전자, 금융, 서비스가 미래의 최우선 사업 영역

3. 사업영역

- 가전제품
- 휴대폰
- 컴퓨터
- MP3
- 기타

4. 2004년의 경영과제와 전략

① 과제

- 세계경제의 국제화추세에 따른 경쟁력 확보
- 디지털 시대의 급변하는 사업환경 변화

② 전략

-글로벌 기업으로서 활발한 해외 투자, 시장 진입
-끊임 없는 디지털 기술 개발과 상품 개발
-다양한 사업경험을 바탕으로 온오프라인 시너지 효과 창출
-디지털 융복합화 제품 창출
-기존의 사업 부가가치 확대

Ⅱ. MP3P의 등장과 시장 상황 개괄
198,90년대만 해도 ‘워크맨’이라고 불리우는 소형카세트플레이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적지 않게 볼 수 있었다. 당시만 해도 이동 중에 카세트를 들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것이다. 세월이 지나면서 90년대 초부터는 이 카세트플레이어도 크기가 작아졌고 CD가 등장하면서 휴대용 CDP가 젊은이들 사이에서 갖고 싶은 품목 1호가 되었다. 그러나 2000년이 되면서 이 것마저 크기가 크다는 것과 디지털 기기들이 등장하면서 MP3라는 새로운 음악기기가 젊은이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한 시장조사기관에 따르면 MP3 플레이어 시장은 오는 2007년까지 매년 35% 이상 판매가 늘어날 전망이라고 한다. 반면 휴대 카세트플레이어를 찾는 사람들은 크게 줄었고 CDP역시 판매가 둔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증상으로 CD판매가 자연스럽게 줄었고 일본에서 처음 출시된 MD(mini disc) 역시 사용자를 찾아 보기 힘든 실정이다.

▲ 뜨거운 국내 MP3 시장

국내 MP3 시장은 인터넷 P2P에 힘입어 빠르게 성장했다. .대표적인 P2P 사이트인 소리바다가 국내외 음반을 무료로 제공하면서 MP3 판매는 크게 늘어났다. 국내 MP3 제조업체는 10여 곳에 달하고 있다. MP3는 저장 용량에 따라 가격 차이가 크다. 최근 256MB가 주종을 이루고 있지만 40GB의 대용량도 등장하고 있다. 또 MP3 시장은 국내 업체들이 확고하게 자리를 잡고 있었지만 최근에는 외국산제품의 진출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다. 대표적인 업체가 소니와 애플사이다. 소니의 경우 기존 제품은 메모리를 확장할 수 없다는 단점을 이용해 저장 용량을 두배 이상으로 확장할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해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애플의 경우 저장용량을 늘리고 연락처, 캘린더, 일정 등을 저장할 수 있도록 했다. 단순 음악만을 즐길 수 있는 기능에서 벗어나 일반 전자 수첩 기능까지 추가시켰다. 이런 외국산의 시장 진입에도 불구하고 국산 제품들도 소자들에게 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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