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두부전쟁 -두부시장 병목현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6 / 2019.12.24
- 3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환경분석
시장조사
컨셉도출
커뮤니케이션 전략
- 본문내용
-
현재 두부 생산자들의 타겟 고객층
*주
우리국민은 1주일에 1회 이상 두부를 섭취하는 경우가 86%정도로 두부가 국민기초식품임을 입증하였음
여기서 50%가 넘는 주기적 소비자는 30~50대 주부여성이 대부분이었다.
Consumer Confusion
과다한 두부 종류 및 두부가 제공하는 편익의 세분화/다양화로 인해 소비자가 자신의 필요/욕구에 맞는 두부를 찾기 어려워 하고 있음.
현재 두부시장의 고객들의 구매행동 추세는 브랜드의 인식보다는 자신의 needs를 가장 잘 해소해주는 제품의 반복구매로 보임.
Transfer of Information and Brand Concept
고객에게 브랜드 컨셉과 이미지 전달도 중요하지만, 두부가 제공하는 편익을 확실하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 됨.
대형 공급자들의 치열한 두부 전쟁
두부는 건강식품의 상징
천연식품 제조회사 이미지는 중요한 무형자산
시장확대 보다는 점유율 증가에 집중
브랜드 및 제품의 무차별성
천연재료 위주의 안전성
요리 용도의 따른 제품 분류 (기능성)
제조, 가공 방식 강조
맛이 없다.
종류가 너무 다양하다.
제품을 선택할 때 기준이 불명확하다.
제품의 가격에 만족을 느끼지 못한다.
유통기한이 짧아 보관이 불편하다.
두부 제품의 크기에 대한 만족도가 낮다.
조리방법을 잘 모른다.
두부를 고르거나 먹는데 있어서 엄마의 영향이 크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폐 의약품에 의한 환경오염
- [문화][문화적 주체성][문화적 주체성 필요성][문화적 주체성 정체성][문화적 주체성 방향]문화의 의미, 문화의 특성 고찰과 문화적 주체성의 필요성, 문화적 주체성의 정체성 및 문화적 주체성의 방향 분석
- 2011년 일본 지진 및 쓰나미 재해로 일본인들이 보여준 시민의식에 대한 소견
- [일본문화] 일본 메이와쿠 문화와 관료주의
- 본인이 관심있는 질병에 대한 기사나 유튜브 내용을 3가지 찾고 이를 요약하여 서술하시오
-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학교사회복지사가 실행할 수 있는 실천방안
- 노사관계론 - 현대자동차 모의교섭
- 빈곤 노인의 경제적 지원을 위한 소득보장과 고용정책에 대해 기술하고 또 다른 해결방안에 대해 개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본인이 관심있는 질병에 대한 기사나 유튜브 내용을 3가지 찾고 이를 요약하여 기술하시오
- 기관 조사보고서 안양시 수리장애인 종합복지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