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베네통그룹의 세계진출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7 / 2019.12.24
- 2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INTRODUCTION
II. THE FACTORS OF BENETTON’S SUCCESS IN THE PAST
1. SWOT ANALYSIS
2. 4P ANALYSIS
3. BENETTON’S CULTURE
III. 세계시장 진출 & 실패
1. 베네통의 세계진출
2. 베네통의 세계진출 전략
3. 미국과 일본의 사례
IV. 세계시장 진출 후의 EOSTP4P
1. ENVIRONMENT ANALYSIS
2. MARKETING OBJECTIVE
3. SEGMENTATION
4. TARGETING
5. POSITIONING
6. 4P MIX
V. 결론 & 시사점
- 본문내용
-
Ⅰ. Introduction
베네통의 시작은 이탈리아의 Treviso라는 평탄한 평원에 있는 한 마을이었다. 가장 나이가 많았던 장남, 루치아노 베네통은 그의 나이 14살 때 옷을 팔기 위해서 학교를 그만두어야 했다. 그 당시, 12살이었던 그의 여동생 줄리아나는 이미 지역 공장의 옷을 만드는 기계를 만지고 있었다. 루치아노는 1965년에 아코디언과 자전거를 판 돈으로 스웨터를 만드는 기계를 샀다. 이것이 베네통사의 시초가 되었다. 그 당시 그들이 처해 있던 상황중 가장 어려웠던 점은 자원의 부족이었다.
제한된 원료는 베네통이 그들의 상품을 생산하고 팔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을 개발하고 그것은 잘 적용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했다. 결국, 이러한 과정은 놀랄만한 속도의 국제적인 성장을 위한 종합적인 전략을 이끌어내게 되었다. 베네통의 첫 번째 상점이 놀랄만한 성공을 거두었을 때 그들은 많은 자본금을 들이지 않고서도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했다. 그 결과로 독특한 유통시스템이 생겼는데 대략 설명하자면 다음과 같다. 일단 베네통은 그들의 상품을 팔아줄 투자자들은 모집하였다. 그리고 그러한 사람들의 규모가 커졌을 때는 그 투자자들을 관리하는 중개인을 두었고 그들에게 일정부분의 커미션을 주었다. 베네통은 그들의 에너지와 현금을 생산에만 집중할 수 있었다. 베네통은 주요 소비층을 젊은이 특유의, 원기 왕성한 사람들, 다양한 개성을 표출할 수 있는 사람들에게 어필하였다.
소매 판매는 이 방법에 의해 매우 급속도로 성장했고, 이것은 Veneto 지역의 매우 유명한 베네통의 사업 방식으로써 알려지게 되었다. 베네통은 평소 그들과 친분관계가 있는 사람들을 고용해서 베네통에 일할 수 있게 하였는데 이것은 많은 노동자들을 관리하는 데에서 오는 혼란을 방지했을 뿐만 아니라, 제조량의 유연성을 가져왔고 시장의 불확실성을 예방할 수 있었다. 오직 상품 디자인과 생산 공정만이 품질의 필수적인 기술로 요구되었고 이것은 베네통에 의해 직접적으로 조절되었다. (한 혁신적인 생산 기술은 '후염색 기법'으로써 염색되지 않은 한가지 실을 가지고 옷을 만든 뒤 염색하는 방법이다. 이것을 사용함으로써 소비자의 색에 대한 욕구를 재빨리 반영시킬 수 있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