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분석] EF소나타와 SM5 광고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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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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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환경분석
1. 국내 자동차시장
2. 국내 중형 자동차시장
3. 현대자동차와 르노삼성자동차의 내부환경
B. 마케팅 전략 및 광고분석
1) New EF Sonata 현재 광고 전략 분석
2) SM5 현재 광고 전략 분석
3) New EF Sonata와 SM5 비교
C. 향후 광고 전략
New EF Sonata vs SM5
- 본문내용
-
A. 환경분석
1. 국내 자동차시장
IMF 이후 정상궤도 회복
현대자동차 독점시장
현대-기아, GM-대우 르노삼성의 3자구도
현대-기아, GM-대우 르노 삼성의 3자구도
글로벌 마케팅 수준의 전략 필요
2. 국내 중형 자동차시장
IMF이전 중형자동차의 입지
중형자동차만의 독특한 층위형성이 안됨
중형자동차 다운 중형자동차
소비자에게 친근한 대중적 이미지
소나타의 절대 우위
IMF이후 중형자동차의 입지
중형자동차만의 독특한 층위형성
고품격 중형자동차로의 이미지 확립
대형급 자동차와 기존 중형급 자동차의 사이에 포지셔닝
경쟁이 점점 치열해짐
중형차 시장의 1위는 여전히 쏘나타시리즈 But. 2위인 SM5와 GM대우 강세가 증가하고 있음.
환경분석
3. 현대자동차와 르노삼성자동차의 내부환경
현대자동차
1967년 12월에 설립
한국 자동차 시장 1위 기업
품질경쟁력 제고와 마케팅 강화를 통해 국내 시장에서의 선두유지
르노삼성자동차
2000년 9월 프랑스의 르노에 인수
르노삼성 SM5가 현대 뉴 EF 소나타의 강력한 라이벌로 부상
2002년 9월 르노삼성자동차 출범 이후의 최초의 신모델인 SM3를 출시
B. 마케팅 전략 및 광고분석
(1) New EF Sonata 현재 광고 전략 분석 – 전체
광고 목표 브랜드자산의 강화
세련되고 현대적인 이미지
표적 청중 중장년 남성층
Main Target → 품위와 안전,·고급을 지향하는
35세~45세의 기혼남성
Sub-Target → 진보적이고 개성지향적인
20대~30대의 미혼 남성
광고 전략 감성적 소구를 사용
한국을 대표하는 중형차
광고에 따른
IMC 전략
한국의 대표 중형차 브랜드가치를 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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