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타벅스 take-out 커피전문점의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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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Executive Summary---------------------p.2

2. 시장 환경 분석------------------------p.3
1>산업 분석-------------------------p.3
2>고객 분석-------------------------p.7
3>경쟁자 분석----------------------p.12

3. SWOT 분석--------------------------p.21

4. 수요 예측---------------------------p.28

5. STP -------------------------------p.29

6. 목표와 전략-------------------------p.36
1>브랜드 목표
2>마케팅 목표
3>세부전략 목표

7. Marketing Mix – 4P + 1P 전략------------p.37

8. 감시와 통제-------------------------p.47

9. 재정----------------------------p.50
본문내용
-Executive Summary-
1. 환경분석
1) 산업 분석
1. 산업의 정의 : 원두 커피 전문점 산업
2. 경제 및 산업 내 환경
경제 환경 – 경기 불황으로 소비산업 침체
산업 내 환경 – 원두 커피 산업의 급격한 성장세
3. 사회문화 및 법률환경
감성적 소비, 고급 소비 경향 확산, 질적 풍요를 추구하는 가치관 확산 등
2) 고객분석
1: 우리의 고객은 누구인가?
2: 고객들은 왜 제품을 구매하는가?
3: 행동과 욕구를 유발시키는 요인들은 무엇인가?
3) 경쟁자 분석
1: 자판기 시장 – 원두 커피 전문점시장과 경쟁관계
2: 로즈버드, 커피빈 등 – 원두커피 전문점시장에서 경쟁관계
4) SWOT분석
5) 수요예측
- 매장수 추이를 통해 본 수요예측 – 현재 65개에서 2004년말까지 120개 점포로의 확장을 추진한다면 900억원 가량의 시장규모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
2. STP전략
1) segmentation
- 20대 초반, 20대 후 ~ 30대, 40대 이상 남녀로 분류
2) targeting
- 높은 구매력, 이미지의 적합성 등을 고려하여 30대 직장인을 최종 타겟으로 선정
3. 전략수립
1) 사업단위 전략
원두커피 전문점 시장에서 1위 자리 유지 및 market share 30 ~ 40% 유지
2) 마케팅 전략
개념전달활동 : 바쁜 일상의 재충선 ‘스타벅스’/ 구매전환활동 : 손쉬운 접근성
3) 5p
1- product : 고급 커피 유지, 편안한 공간이라는 매장 연출
2- price : 고가 전략 유지, 부분 할인 정책 시행
3- place : 30대 직장인을 위한 높은 접근성 추구
4- promotion : 구전 마케팅 추구, 긍정적 기업 이미지 재고, 여러 부가 서비스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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