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타벅스 take-out 커피전문점의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7 / 2019.12.24
- 5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Executive Summary---------------------p.2
2. 시장 환경 분석------------------------p.3
1>산업 분석-------------------------p.3
2>고객 분석-------------------------p.7
3>경쟁자 분석----------------------p.12
3. SWOT 분석--------------------------p.21
4. 수요 예측---------------------------p.28
5. STP -------------------------------p.29
6. 목표와 전략-------------------------p.36
1>브랜드 목표
2>마케팅 목표
3>세부전략 목표
7. Marketing Mix – 4P + 1P 전략------------p.37
8. 감시와 통제-------------------------p.47
9. 재정----------------------------p.50
- 본문내용
-
-Executive Summary-
1. 환경분석
1) 산업 분석
1. 산업의 정의 : 원두 커피 전문점 산업
2. 경제 및 산업 내 환경
경제 환경 – 경기 불황으로 소비산업 침체
산업 내 환경 – 원두 커피 산업의 급격한 성장세
3. 사회문화 및 법률환경
감성적 소비, 고급 소비 경향 확산, 질적 풍요를 추구하는 가치관 확산 등
2) 고객분석
1: 우리의 고객은 누구인가?
2: 고객들은 왜 제품을 구매하는가?
3: 행동과 욕구를 유발시키는 요인들은 무엇인가?
3) 경쟁자 분석
1: 자판기 시장 – 원두 커피 전문점시장과 경쟁관계
2: 로즈버드, 커피빈 등 – 원두커피 전문점시장에서 경쟁관계
4) SWOT분석
5) 수요예측
- 매장수 추이를 통해 본 수요예측 – 현재 65개에서 2004년말까지 120개 점포로의 확장을 추진한다면 900억원 가량의 시장규모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
2. STP전략
1) segmentation
- 20대 초반, 20대 후 ~ 30대, 40대 이상 남녀로 분류
2) targeting
- 높은 구매력, 이미지의 적합성 등을 고려하여 30대 직장인을 최종 타겟으로 선정
3. 전략수립
1) 사업단위 전략
원두커피 전문점 시장에서 1위 자리 유지 및 market share 30 ~ 40% 유지
2) 마케팅 전략
개념전달활동 : 바쁜 일상의 재충선 ‘스타벅스’/ 구매전환활동 : 손쉬운 접근성
3) 5p
1- product : 고급 커피 유지, 편안한 공간이라는 매장 연출
2- price : 고가 전략 유지, 부분 할인 정책 시행
3- place : 30대 직장인을 위한 높은 접근성 추구
4- promotion : 구전 마케팅 추구, 긍정적 기업 이미지 재고, 여러 부가 서비스 실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