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롯데리아 중국 진출전략 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6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롯데리아, 롯데리아 의 중국 진출
2.롯데리아 중국 진출전략
3.사업평가
4.실패요인, 향후 개선방안

본문내용
경제특구 설치:외국인 투자유치를 위한 법적,제도적 정비 강화


다국적 기업의 선진설비와 기술에 의한 자국 산업 육성 초점



경영층의 태도 (Perlmutter모델)
☞현지국 지향

기업이 추구하는 전략적 목표와 당위
(Bartlett/Ghoshal모델)
☞글로벌 기업

해외시장 확대전략: 혼합형

참고문헌
출처:
http://www.lotteria.com/
롯데리아 공식 홈페이지 http://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lgeri.com/
Lg경제연구소
환경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롯데리아의 중국 진출 실패사례
  • 롯데리아가 중국에 어떻게 진출했는지, 또 왜 실패했는지를 분석해보고 앞으로 롯데리아가 중국에서 성공적으로 자리잡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Ⅱ. 롯데리아1. 롯데리아 기업 연혁 1979년 10월 롯데리아 설립1993년 9월 중국 베이징에 진출하여 합작회사 설립1994년 11월 중국 베이징 롯데리아 1호점 개점5월 중국 하얼빈 진출 6월 코리아 세븐(주)를 흡수합병한 후 롯데리아(주) 편의점 사업부로 운영하고 있음2000년 10월 ISO(국제표

  • [기업사례분석] 맥도날드의 국제경영성공사례와 한국에서의 실패사례
  • 국제경영 성공사례1. 프랑스1) 환경적 조건2) 전략과 성공요소2. 중국1) 환경적 조건2) 전략과 성공요소제4장 맥도날드의 한국에서의 실패사례1. 실패원인 및 문제점1) 외부적 원인2) 내부적 원인2. 해결책 및 대안제5장 결 론참고문헌제1장 서 론맥도날드는 52년만에 전세계에 3만개에 달하는 점포망을 구축한 세계최고의 패스트 푸드점이다. 이미 미국 자본주의의 상징이자 다국적 기업을 대표하는 맥도날드는 세계 여러 국가에 진출하여 그 가

  • 롯데리아의 중국진출
  • 경영환경 경영윤리 경영바른 먹거리국내 외식 업계 최초 ISO 9001, ISO 4001 국제 인증 획득환경 캠페인1회용컵 환불제친환경상품 에코백윤리강령, 윤리행동준칙신문고 운영1차 진출5C / 5P / Result0202-15C China Market / ChangeConsumer / Competitor / Company02 롯데리아 1차 중국 진출 (1993~2003)중국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시장의 시작5CChina MarketKFC의 중국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시장 진출(1987)02 롯데리아 1차 중국 진출중국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시장의 특

  • [국제경영학] 맥도날드 롯데리아 중국해외직접투자사례
  • 롯데리아 & 맥도날드 중국진출 사례분석과 목 : 국제경영학(야)지도교수 : 학 과 : 학 번 : 이 름 : 목 차I. 서 론II. 본 론롯데리아중국 환경중국 전략중국 진출의 문제점중국 진출 후 관리맥도날드중국 환경중국 전략중국 진출의 성공요인중국 진출 후 관리III. 결 론IV. 참고문헌서 론국내에서 일정비율의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기업의 경우 더 많은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원감 절감 혹은 더 높은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 [롯데리아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 롯데리아 중국진출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과 롯데리아 중국진출 실패요인분석과 새로운전략제안 레포트
  • 진출하여 성공적인 입지를 갖추고 있다고 한다. 이러한 롯데의 중국에 대한 높은 인지도는 롯데리아가 중국에 진출하는데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한다. 2) 실패 경험으로 인한 현지화 노하우앞에서 언급한 것과 마찬가지로 롯데리아는 한국의 최대 프랜차이즈라는 자부심을 갖고 중국에 진출하였으나, 전 매장 철수라는 쓰디쓴 실패를 맛보았다. 하지만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말이 잇듯이, 롯데리아는 중국 현지화 전략의 실패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