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IMT2004-SKT번호이동성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7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산업 환경 분석
번호이동성제도 시행 배경 p3
번호이동성제도 시행 현황 p4~5

Ⅱ. 연구 목적

Ⅲ. 연구 설계
설문 분석 Logic p7
표본 계획 p8
조사 기간 p8
조사 내용 p8
연구 가설 설정 p8

Ⅳ. 조사 분석
교차분석 p9~21
판별분석 p22~26
MANOVA분석 P27~30

Ⅴ. 조사 결과

Ⅵ. 전략적 방향 제시

Ⅶ. 첨부
본문내용
산업 환경 분석
1. 번호 이동성 제도 시행의 배경

이동통신시장 규모 및 각 통신사 시장 점유율

이동통신시장 성장 정체
경쟁사간 치열한 경쟁 유발
선발 사업자 독점적 지위
공정 경쟁 환경 저해
소비자 피해 발생

특정 사업자의 독점 방지
공정 경쟁 환경 조성
.
.
.
.
.

연구 목적
번호이동성제도 시행에 따른 시장 환경의 변화에 대응하여
SKT의 막강한 브랜드 파워와 최상의 고객 만족도를 유지하기 위해
번호이동성제도 시행으로 드러난 고객의 세분화된 Needs를 파악
시사점을 도출하여 SKT의 전략적 방향 제시

참고문헌
LG주간경제 (2003.10.5)
논문:김문구. 정동헌. 박종현.”이동전화 번호이동성 도입이 경쟁구도 및 고객전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정보화 기술연구소
LG주간경제 (2004.2.4)

인터넷 site
정보통신정책연구원 (www.kisdi.re.kr)
삼성경제연구소(www.seri.org)
LG경제연구원(www.lgeri.com)
정보통신부(www.mic.go.kr)
교재
SPSS10.0매뉴얼-통계분석방법및해설 (이학식.김영) 법문사
사회과학 자료분석(SPSS10.0활용) (최태성외) 다산출판사
통계학일반. (SPSS10.0이용) 박회창 외 교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제안서] 번호이동성 제도 이후의 이동통신 회사들의 마케팅전략 변화
  • 번호이동성 제도가 2004년 1월부터 시행되었다. 이동통신 가입자들이 자유롭게 통신회사를 선택할 수 있는 번호이동성 제도가 실시된 이후로 각 통신회사들의 마케팅 전략은 크게 변화하였다. 그리고 약 5개월이 지난 지금 각 회사들의 명암도 엇갈리고 있다. 이렇게 급변하고 있는 이동통신 시장에서의 각 통신회사들의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고 그 문제점 및 바람직한 방향을 알아보고자 한다. 2.번호이동성의 개요(1) 번호이동성 제도는 무엇인가?번

  • [마케팅전략론] `SK Telecom`(sk텔레콤)의 마케팅전략
  • SKT의시장표적화와포지셔닝에의한전략도출■SKT의BSC분석■SKT의마케팅믹스■SKT의CRM기법■SKT의바람직한전략방향■맺 는 말■ 머리말현재 가장 극심한 경쟁 속에 있는 곳은 어디일까? 아마도 휴대폰을 둘러싼 통신업계가 아닐까한다. 종전 5개사가 통폐합되면서 3개사로 줄어들면서 덩치가 커지게 되었고 또한, SK Telecom이 시장점유율을 50%이상 점유하게 되면서 정보통신부가 이를 규제하기에 나섰다. 그리하여 번호이동성제도 생겨나게 되었고

  • [마케팅성공사례] KTF 마케팅전략
  • 번호이동성 및 010 시장에서의 주도권 확보를 통한고객기반 확대▶ 무선데이터 서비스 성장력 확대 추진굿 타임(GOOD TIME)경영 기반으로 주도적 사업 추진을 통한 성장 극대화◈ KTF SWOT 분석 ◈▶ SK텔레콤의 독주 ▶ 서비스에 대한 인식 부족 ▶ 더욱 높아지는 고객의 NEED▶ 고급 카메라폰 보급의 급증 ▶ 모바일 서비스 적용 대상의 확대로 사업기회 확대 ▶ 번호이동제 실시 및 해외 로밍서비스의 확대Threat Opportunity ▶ 제한된 단말기 종류

  • [마케팅조사론] SKT(sk텔레콤) 번호이동성 설문 연구조사
  • Marketing Research Final ReportSKT 번호이동성 설문 연구조사Contents1. 서론(1) 번호이동에 대한 개념(2) 이동통신에 대한 시장의 현실과 미래2. 본론(1) 각 통신사별 번호 이동에 대한 실태조사(2) 번호이동에 대한 설문조사(3) 설문지 작성에 대한 내용(4) 설문지 작성 후 SPSS 프로그램 활용(5) SPSS 통계치 활용3. 결론(1) 가설 검증(2) 채택된 가설을 토대로 대안제시(1) 번호이동에 대한 개념번호이동성(Number Portability)이란?이동전화 번호이동성은 일반적으

  • [경영전략] 이동통신시장의 현황과 SKT의 경영전략
  • SKT, KTF, LGT 이동통신 3사 공식 사이트 및 tworld 서울경제 매일경제 안티 SK텔레콤 한국방송광고공사SK KTF LG67.4 68.000 63.5(%)SK KTF LG67.4 68.000 63.5매출액당기순익데이터매출2004 2005SKT 97,037 101,611KTF 45,892 50,082LG 22,852 26,751증감SKT 4.7KTF 9.1LG 17.1(억원)(%)(억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