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합병]LG-PHILIPS간의 제휴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0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1) 개념
2)전략적 제휴의 동기
3)전략적 제휴의 유형
4)협력방식
5)전략적 제휴의 이점과 한계점
6)결합도에 따른 전략적 제휴의 분류
7)제휴에 따른 문제와 대처방안

-사례연구- <LG-PHILIPS간의 제휴사례 연구>
<1>. PHILIPS

<2>. LG
● 시장상황
● LG-PHILIPS 간의 전략적 제휴의 배경과 의미
● 경 과
-회사동정-
● LG-PHILIPS LCD 합작의 국가적 의미



결론
본문내용
서론

현재 세계 다른 기업들은 이미 세계무대로 진출해서 기업들끼리 서로 간에 제휴를 맺음으로써 선진기업의 발판에 들어선 지 오래다. 물론 우리 기업도 진출한 상태이나 극히 미비할 뿐 아직은 제약 하에 놓여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우리 기업의 경영자들은 적절히 경쟁자와 손을 잡고 급변하는 경쟁 환경에 대응해 나갈 줄 알아야 한다. 이는 경쟁하고 적대하던 관계에서 필요하면 언제든지 협력관계로 탈바꿈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이를 위해서는 '적과의 동침'도 서슴지 않는 개방적이며 융통 적인 사고방식의 견지가 요구된다.
최근 국제화 개방화로 경쟁에서는 국경이 사라진 지 오래다. 즉 무한경쟁의 시대로 세계는 급변하고 있다. 또한 기술혁신의 속도도 가속화되어 제품의 수명주기가 단축된 첨단 기술경쟁시대로 접어들었다. 이러한 상황 하에서는 어느 기업도 필요한 모든 새로운 기술을 독자적으로 적시에 개발, 경쟁기업을 타도하고 세계 시장을 석권하기란 불가능하다. 이는 기업 간 제휴를 통해 '共生共存'을 추구할 수밖에 없게 되었음을 시사한다. 얼마 전 미국 경쟁력협회의 로렌스 헥트 회장은 "세계 어느 국가, 어느 기업도 모든 기술 분야에서 최고일 수는 없다. 제휴 및 합작을 통해 서로의 장점을 이용하는 기업만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즉 기업경쟁력은 그 기업이 전략적 동맹을 얼마나 잘 실현하느냐에 좌우된다." 라고 설파하였다. 독일 우주항공(DASA)사의 위르게 슈렘프 사장도 "경쟁에서 이기려면 적을 함락시키든지, 손을 잡든지 둘 중에 하나를 해야 한다." 라는 경영철학을 피력한다.
이와 같은 추세로 볼 때 다가오는
참고문헌
1. 정용민(1988), "國際企業經營論", 박영사
2.조셉 L. 배더러코 2세(1994), "기업간·업종간 전략적 제휴", 韓國經濟신문사
3. 권영철(1994), "무한경쟁시대의 전략적 제휴", 김영사
4. 이요섭 교수님(2002), "國際經營論", 호서대학교 經常學部(海外開發)
5. LG필립스사 홈페이지에서 주제와 관련된 자료수집
6.삼성경제연구소, LG경제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주제와 관련된 자료 수집
7.한국수출입은행 홈페이지에서 주제와 관련된 자료 수집
8.조선, 중앙일보 홈페이지에서 주제와 관련된 자료 수집,
9.현대경제 대외경제정책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주제와 관련된 자료 수집
10.매일경제, 한국경제신문 홈페이지에서 주제와 관련된 자료 수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적 제휴 eBay 전략적 제휴 전략적 제휴 성공사례 전략적 제휴 실패사례 해태
  • 인수를 통해 경매거래 성사시 약간의 수수료를 통해 물품대금처리를 원활히 할 수 있게하는 대금수수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도움을 받았다.또한 2001년 한국의 옥션을 인수하는 등 자사 경매서비스의 국제화를 추구하기 위해 현지국에서의 경매서비스에 참여하고 있다. < 서론 >기업이 다각화를 하거나 해외진출이나 수직적 통합을 추진할 때 기업은 단독으로 수행할 것인지, 다른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또는 합작투자 또는 인수합병의 방법의 방법을

  • [경영학] 전략적제휴의 성공, 실패 사례 분석
  • 제휴의 실패원인(4) 성공전략Ⅲ. 전략적제휴의 사례(1) 성공사례(2) 실패사례3. 결 론1. 서론- 최근 시장규모는 특정한 상권에 집중되어 있지 않고 기술의 발달과 온라인 판매의 결과로 시간, 장소를 구애 받지 않고 어디서든 물건이나 서비스를 구입할 수 있을 만큼 커졌다. 기업의 입장에서는 기업의 본질적 목표인 이윤극대화를 위하여 그에 맞춰 경영을 해야한다. 따라서 기존에 해온 기업경영들보다 더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경영기법들을 연구,

  • [국제경영] 삼성의 디스플레이사업 성공요인과 경영전략
  • 사례 연구는 시장에 뒤늦게 진입했지만 지속경영기법과 차별화지향적인 전략을 통해서 기술적으로 앞선 일본의 FHP를 추월해서 세계점유율 1위를 차지하게 된 삼성의 디스플레이사업을 대상으로 하였다. 지속적인 경쟁 우위를 위해서는 R&D에 대한 투자와 신경영기법 도입임을 일찍이 깨닫고 기업차원적인 지원과 지속가능한 경영을 우리나라 최초로 도입하여 경제와 환경 사회 3부분에 대해 목표를 정했다. 삼성은 유럽시장과 중국시장의 공장건설로

  • 기업 인수 합병 M A
  • 【목차】Ⅰ. M & A 성공 사례 (SK Communications 의 Cyworld 인수)21. 기업연혁2. 싸이월드의 성장과정3. 싸이월드의 M&A 배경4. M&A의 체결5.성공적인 M&A로 평가되는 이유6. 결론Ⅱ. M & A 실패 사례 (현대전자와 LG반도체의 합병).41. 배경2. 메모리반도체 사업의 특성3. 재무구조4. 기업문화의 이질성5. 하이닉스(구 현대전자)의 미래6. 결론Ⅲ. 전략적 제휴 성공 사례 (LG-PHILIPS LCD).

  • 삼성과 소니 심비오틱 마케팅(Symbiotic Marketing)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전략, 변화, 특징,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제휴를 통해 빅 5로 진입하려는 중장기 계획을 가지고 있다.III. 결론2012-02-21 뉴스 기사 : 삼성-소니 합작사 S-LCD 간판 내린다.삼성전자와 소니 간의 액정표시장치(LCD) 사업 협력의 상징으로 지난 2004년 설립된 삼성전자와 소니의 합작사 에스-엘시디(S-LCD)가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됐다.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S-LCD는 오는 4월 삼성전자가 LCD 사업부를 분할해 설립하는 디스플레이 전문 회사인 삼성디스플레이(가칭)로 흡수 합병되는 것으로 알려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