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4P의 개념과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1. 마케팅의 어원적 정의마케팅이란 Market(시장) + ing(진행)가 합쳐진 의미로 ‘현재 진행되고 있는 시장상황에 어떻게 접근해서 기업의 경쟁력뿐만 아니라 고객과의 관계를 높일 수 있는 모든 활동을 강구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시장상황은 항상 변화하기 때문에 기존의 틀을 깨고 변화에 대한 인지를 통해 접근 방향 설정이 필요하다.2. 마케팅을 경영과 연결지었을 때의 경영요소적 의미경제 구조
CRM- 목차 -1. CRM 의 정의2. CRM 도입 배경3. CRM 성공사례 및 성공요인4. CRM 실패사례 및 실패요인1. CRM 의 정의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이란 고객관계유지이다. 기업이 고객과 관련된 내외부 자료를 분석․통합해 고객 중심 자원을 극대화하고 이를 토대로 고객특성에 맞게 마케팅 활동을 계획․지원․평가하는 과정이다. CRM은 최근에 등장한 데이터베이스 마케팅(DB marketing)의 일대일 마케팅(One-to-One marketing), 관계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에서 진
요인은 LG, 삼성 등 한국의 생산업체들의 무한경쟁으로 높아진 기술력과 마케팅전략이 그들에게 틈새시장을 열어주지 않았다는 것이다.-목차-(1) 성공사례: 엘라스틴1)STP2) 성공요인-성공적 마케팅 믹스 전략( 4P)(2)실패사례: 노키아 1)STP 2)실패요인1. 제품 라인업 경쟁력 저하 2. 이통 사업자와의 관계 악화 3. 격화되는 경쟁4. 노키아의 잘못된 segmentation(3)Reference-LG경제 연구소-삼성경제 연구소-매일경제 신문-전자 신문-디지털 타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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