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마케팅] 현대몰 OnLine Market 성공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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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About Hmall (1) Brand Identify (2) Brand Name & Logo
(3) 경영 전략, 경영이념, Value, 점유율, 연혁등

2.감성 마케팅 전략 분석 - Happy Marketing ( CF, 광고 분석 )
(1) 내가 더 사랑하고 (부모의 마음) (2) 내가 더 반갑고 (우체부의 마음)
(3) 내가 더 따뜻하고 (연인의 마음) (4) 내가 더 젊어지고 (자식의 마음)
(5) 내가 더 좋아하고 (형제의 마음) (6) 내가 더 배부르고 (사회적 책임)

3. 전자상거래, 온라인쇼핑 시장의 현황과 전망
(1) E-Market Place 정의 (2) E-Market Place 기대효과
(3) E-Market Place 시장의 현황과 전망

4. Brand Strategy (성공요인 분석 - 4P, STP, BCG Matrix, SWOT)
(1) SWOT (2) 차별화 전략 (3) 성공비결 (4) 4P (5) STP

5. Brand Future (결론)
본문내용
o 현대홈쇼핑은 전자상거래 시장의 급격한 성장이 전망됨에 따라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와 오프라인 자산 및 풍부한 EC 노하우를 활용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쇼핑몰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o 시장 성장에 따른 매출 성장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지속적인 성장과 EC사업
기반의 확대를 위해 전략적제휴 및 신규채널 확보, 신규 사업 진출을 활발히 추진.
o 국내외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로 소비자에게는 다양한 상품 제공과 비교를 통한
합리적인 구매를 가능하게 하고 기업체들에게는 새로운 EC 비즈니스의 참여 기회를
제공하며 회사 내부적으로는 핵심역량에 집중하도록 하고 있다.
o 카달로그, mobile등 다양한 접근 채널 확보와 게임 등 사업다각화로 풍부하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과 매출 확대를 꾀하고 있다.

o 한편 현대홈쇼핑은 ‘현대타운’이라는 현대의 생활포탈 사이트를 구축하여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

o 현대의 온라인과 오프라인 회원을 통합한 통합 고객서비스 전개기반을 마련.



Hmall은 성장경영에 매진함과 동시에 투명경영,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모든 이해 관계자들에게
더 큰 만족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기업
연간 20억원 이상의 기금을 활용해 사회공언활동 프로그램을 후원 하는 기업
안전하고 신속한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업계 최초 ‘3중 재해 복구시스템’및 판매자와 소비자
권익보호 프로그램인 GMAP(Good Market Assurance Program) 시스템개발

누구나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Business Model 개발 Customer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의 다양한 상품과 차별화된 쇼핑서비스를 제공, 판매자에게는 새로운 유통채널을 열어주어
판매자, 고객 모두 만족하는 시장 창조
2010년 1월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의 약 30%를 점유, 온라인 창업을 통한 고용 촉진, 유통경로
축소를 통한 물가상승 제어등 생활경제 및 국내 벤처산업 발전에 기여(2009년 철찹산업훈장 수상)



장애아동을 위한 매년 봉사활동 실시
어린이 안전 지킴이 집 협약식 체결 실시
홀트아동 복지회 후원
매월 어려운 이웃 찾아가 후원금 전달
행복나누기 행사 실시 (고아원, 병원등 찾아가 음식 전달)
매년 “진행성근이양증”병원비 후원


기대효과 : 1. 연인들을 끌어들임으로써 1+1 의 가입효과
2. Hmall가 연인들을 위한 공간으로 변모함으로써, 브랜드 이미지 상승 효과
3. 타사 경쟁업체들과의 차별화를 통해 매출증대 효과 기대




KT IT 서포터즈 활동은, 노인, 장애우, 소년소녀가장, 외국인, 주부등 IT로부터 소외되고 있는 계층을 대상으로 무료로 컴퓨터 관련 교육을 시켜주고 있다.



모바일 써니 활동은 아직 휴대폰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을 위해 행복한 모바일 세상을 만들어가자는 취지로 현재 SK텔레콤과 전략적 제휴 운영중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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