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델 Dell 컴퓨터의 E-비즈니스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6 / 2019.12.24
- 4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선정 이유
Ⅱ. 기업현황
Ⅲ. DELL의 제품 및 서비스구성
Ⅳ. DELL의 매출규모와 사업성과
Ⅴ. DELL의 비즈니스 모델
Ⅵ. DELL의 성공요인
Ⅶ. 비전 및 전망
- 본문내용
-
1984년 : 자본금 1천 달러로 델 컴퓨터 회사(Dell
Computer Corporation) 설립
1988년 : 나스닥 (NASDAQ) 상장
1992년 : ‘포춘 500대 기업’에 처음 선정
1993년 : 세계 컴퓨터 업체 톱5에 선정
1995년 : 한국지사 설립
1996년 : 매출액 78억 달러, Online 거래 시작
2002년 : 매출액 354억 달러, 시장점유율 세계 1위
2009년 : 스마트폰 Mini3 출시 (중국,브라질)
2010년 : 테블릿 넷북 Dell inspiron duo 출시예정
초저가 PC로 승부수
중국 PC시장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하여
가장 싼 가격보다 50%이상 저렴한 컴퓨터
출시
다른 회사 제품과 비슷한 성능을 가진 초저
가 컴퓨터로 저소득층을 공략대상으로 삼음
중국 뿐만 아니라 인도, 브라질 등 다른
신흥시장에서도 PC판매 확대
“초저가 PC를 통해 신흥시장을 집중 공략하여 가격경쟁우위
를 확보하여 전체적인 매출액이 증가. ”
M&A 통한 사업강화
서비스 사업 역량 확대 위해 본격 추진
스토리지 외에 데이터 중복 제거, 공간 가
상화 스토리지 할당 등 정보저장 부문과
통신 분야
인수 비롯해 R&D 분야 지출 확대해 판매
증진
“인수와 합병을 통해 경쟁업체들보다 수익성을 확대시킴으로 새로운 사업에 적극 진출하여 사업 역량을 강화, 확대하였다. ”
“ Timmers(1998)의 정의에 따른 11유형의 비즈니스 모델 중
DELL사의 Besiness Model은 가장 기본적인 형태인 E-shop ”
DELL사 또한 온라인 판매를 주 수입원으로 하여 전자상거래를 하는 유형의 기업
인터넷을 통해 서핑부터 주문까지 모든 구매과정이 온라인상에서 진행
유형의 판매장소를 필요로 하지않아 비용절감 효과 및 구매자들로 하여금 구입의 부담을 해소
DELL사에서 컴퓨터를 구입한 고객을 구매 후에도 체계적으로 관리 및 원투원 마케팅을 통한 고객감동 실현 ”
내부적 성공요인
탄력성 있는 조직 구축
탄력성 있는 조직 구축을 위한 방안으로 델 컴퓨터는 팀 간 협동을 중시하고 있다. 즉, 팀워크와 개인의 책임감에 근거하여 전략을 실행하고 조직을 움직이고 있으며, 이를 위해 이익을 공유하는 인센티브 제도와 360°전 방위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긴장을 결코 늦추지 않는 ‘압력솥(pressure-cooker) 기업문화
93년 실적 침체로 인한 구조조정을 겪은 후 델은 ‘자기만족’을 기업경영의 최대 적으로 간주하고 있다.
스피드(Speed) 중시의 경영 방식
신속한 의사 결정을 내리는 스피드 경영을 전개. 전 직원을 델의 전략을 이해하는 사람, 나아가 전략을 발전시키는 사람으로 만들고 있다.도를 바탕으로
자료평가
- 평가글은10자이상이여야합니다.
- psycho***
(2014.10.29 20:38: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