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와인냉장고 소비자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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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ecutive Summary

서론

조사디`자인과 자료수집방법

자료분석방법과 발견점

결론
본문내용
의사결정문제
-문제의 정확한 원인은 무엇인가?
-냉장고 판매증대에 가장 적합한 마케팅 전략은 무엇인가?
조사 목적
-매출부진의 원인으로 예상되는 ‘소비자 인식부족’에 대한 분석
-정확한 원인규명을 위한 정보 획득 / 마케팅전략 제시
가설
-와인소비가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와인냉장고 판매량이
이에 미치지 못하는 이유는 ‘소비자 인식부족’에 기인한다

조사의 범위  국내 와인 소비현황 / 추이
 소비자들의 와인 소비행태
 소비자들의 와인 보유현황
 와인냉장고에 대한 인지도
 와인냉장고 구매의도
 조사대상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조사디자인과 자료수집/분석방법...
조사디자인
기술조사 : 앞서 언급한 자료의 수집 / 분석
탐색조사 : 와인냉장고 판매 담당자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소비자들의 실제 인식 및 구매행태 / 판매현황 파악

자료 수집방법
1차 자료 : 기술조사를 통해 직접 수집
(타당성과 신뢰성을 갖춘 설문을 통한 수집)
2차 자료 : ‘년도별 와인 매출추이’ 등 인터넷 사이트로부터 참고

와인냉장고에 대한 인지도
와인냉장고에 대한 인식
- 와인냉장고에 대한 인식 : ‘와인냉장고가 와인을 제대로 보관할 수 있어 유용할 것 같다’ (47%), ‘와인 맛에 대한 전문성’ (41%)로 나타남
- 와인냉장고 전반적 신뢰도성은 비교적 높음 (긍정비율 : 70%, 3.9점 / 5점)
와인냉장고 브랜드 인지도
- 와인냉장고에 대한 인식이 미미한 것으로 나타남
-조사대상자의 44%가 와인냉장고에 대해서 잘 모르는것으로나타남
- 와인냉장고의 브랜드 인지도는 삼성이 제일 높고, 동양매직, GE모노그램 순으로 나타남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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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od***
    (2007.12.03 15:5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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