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가정의 의사결정에서 마케팅 전략(키즈 마케팅) -Tyrenol & BMW & Barbi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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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성인용 브랜드를 아이들을 위한 버전으로 소개함으로써 어린이의 사회화에 영향을 준다.

▶ 어린이용 타이레놀

2. 어린이들에게 기업명과 브랜드명을 빠른 시간 내에 인식시킨다.

▶ BMW KIDS DRIVING SCHOOL

▶ 브랜드와 바비 인형의 만남

본문내용
▶ BMW KIDS DRIVING SCHOOL
: 10~20년 뒤의 미래를 대비해 기업명을 어린이 드라이빙스쿨을 통해 인식시킴.
자동차의 마케팅의 타겟은 당연히 30-40대 이상의 중년층이라고 생각한다. 경제적 여유가 있고 마음의 여유도 있기 때문이다. 또한 바로 차를 구입할 수 있는 연령층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10~20년을 멀리 바라보는 키즈 마케팅이 성행하고 있다. 이유인 즉, 아이들이 어려서부터 로망으로 품고 있는 차를 나중에 살 것이라는 전제하에 자신들의 자동차를 아이들에게 인식시켜 로망을 가지게 하는 것이다.
BMW도 이러한 이유로, 어린이들에게 자동차문화를 배울 수 있는 어린이 드라이빙 스쿨 행사를 하고 있다. 기본적인 교통 법규와 함께, 어린이용 자동차를 직접 운전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직접 운전하는 특별한 경험과 교통 법규를 배우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BMW라는 상호명을 인식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어린이용 차를 운전해보며 이런 멋있는 자동차를 나도 가지고 싶다는 로망도 생기게 될 것이다. 그럼 이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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