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과 할로윈데이를 주제로 한 관광상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Halloween In Busan

1. 주제 선정

(1)‘할로윈데이’를 주제로 한 이유
(2)‘시티투어버스’와의 연계

2. 할로윈데이의 유래

3. 기존 국내외의 할로윈 상품과 투어상품

(1) 할로윈 상품
(2) 국내외의 투어 상품
(3) 국내외의 할로윈 및 투어 상품과 Halloween In Busan의 차이점

4. 부산 시티 투어 버스

(1) 시설현황 및 관광코스
(2) 요금 및 제휴할인
(3) 탑승객 현황

5. Halloween In Busan 축제 상품

(1) 상품소개
(2) 지역경제와 함께하는 Halloween In Busan

6. 할로윈과 부산 시티 투어 버스 이용에 관한 시너지 효과

(1) 저렴하면서 편리한 이동
(2) 부산 하면 떠오르는 바다, 그리고 문화가 담긴 부산의 정취
(3) 외국인 관광객 참여

6. 장기 프로그램으로서의 발전 가능성

7. Halloween In Busan의 지속가능 방안

(1) 10월은 축제의 달 부산
(2)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홍보
본문내용
(3) 국내․외의 할로윈 및 투어 상품과 Halloween In Busan의 차이점

상품
장점
단점
기존 할로윈 상품
☆ 할로윈 데이라는 한정된 기간만의
특별함을 즐기고 느낄 수 있다.
☆ 퍼레이드에서는 일탈을 즐기고
테마파크에서는 새로운 문화를
접하게 된다.
☆ 한국에는 외국에서 만큼의 대형
할로윈 축제가 없다.
☆ 국내 테마파크의 할로윈은 상품
내용이 획일화 되어 있다.
기존 투어 상품
★ 쉽게 찾아볼 수 없는 형태의 운송 수단으로 호기심을 자극
★ 아쿠아 덕의 경우 육지와 수상에
서 자유로운 투어가능
★ 차체의 모양이 귀엽게 생겨 아이 들이 선호 가족용으로 추천
★ 1시간의 시간제한(아쿠아 덕)
★ 35$(한화 약 40000원) 비싼가격
(아쿠아 덕)
★ 자유로운 하차와 승차 불가
★ 술마시며 노는 클럽 문화에 한정
(크레이지 버스)
Halloween In Busan
☆ 남녀노소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코스와 다양한 내용
☆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편리한 이동
☆ 지역 경제와 함께하는 축제
아직 국내에는 모두가 함께 어울리며 받아들일 수 있는 대규모 할로윈 축제가 없고, 호텔의 고가 상품이나 어린이를 위한 테마파크의 한시성 상품에 그쳐 있다. 따라서 이러한 장․단점을 아울러 Halloween In Busan을 기획하고자 한다.
표2 기획상품 장단점

4. 부산 시티 투어 버스

(1) 시설 현황 및 관광코스
그림 6 부산 시티 투어 버스 (2층)
그림 7 부산 시티 투어 버스 (오픈탑)
2006년 부산시에서는 유비쿼터스 부산을 실행하기 위하여 ‘2층 U-시티투어 버스’를 시행하게 되었고 ‘2층 시티투어버스’의 탄생은 국제관광도시 부산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는 계기가 되었다. ‘시티투어버스’가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된 뒤 해운대, 태종대, 야경 세 가지 코스만 운행하였으나 점차 발전되어 부산의 다른 모습도 보고 즐길 수 있도록 을숙도 생태 코스와 도심 순환 코스도 추가되었으며, 기존에는 1층 버스와 2층 버스만으로 운행하였으나 현재는 오픈 탑 버스까지 추가되어 새로운 부산의 관광아이콘이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문화의 이해] 도박(카지노) 문화의 세계
  • 관광대국에서 카지노 산업이 활성화되고 있음을 시사해 주고 있다. 이렇게 관광대국에서 카지노를 활성화하고 있는 이유는 카지노수입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지방정부에는 세수를 확보하는데 기여하고, 지역주민에게는 소득 및 고용의 기회를 창출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미국을 비롯한 관광대국에서 카지노가 성공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이유는 카지노의 경제적 파급효과 이외에도 많은 사람들이 카지노게임을 합법적인 여가활동으로 간주하고

  • 웨스틴 조선 서울 호텔 패키지 상품 전략
  • 상품구매에 노력과 시간을 절감비수기 시 고객의 수요 창출호텔 경비를 줄일 수 있는 경제성타 호텔과의 차별화로 인하여 새로운 고객 유인호텔의 여러 시설을 사용할 수 있는 편의성재구매 고객 및 잠재 고객의 증가다양한 고객의 욕구를 충족함으로써 만족감 증대호텔의 홍보 및 선전효과

  •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마케팅 계획서
  • 마케팅 계획서-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목차1. 주제 및 주제 선정 동기 2. 시장 규모 및 상황분석3. 소비자 분석4. STP 분석5. 경쟁자 분석6. 자사 분석 (SWOT분석)7. 4P 분석 8. 4P분석에 따른 전략9. 여주 아울렛의 성장을 위한 전략수립10. 과제를 끝마치며.1. 주제 및 주제 선정 동기(1) 주제 :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2) 목표 :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을 우리나라 쇼핑중심관광지로 널리 알리고 현재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이 갖고 있는 문제점 해결을 통해

  • 국내 테마파크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한 주제로 전체 환경을 구성하는 탑승시설, 건물, 공연과 이벤트, 식음료, 기념품, 서비스 등에 이르기까지 공통의 스토리를 가지고 공간 전체를 연출함으로서 방문객들에게 비일상적인 공간분위기 속에 일련의 즐거운 체험과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한 공원이라고 할 수 있다.따라서 테마파크란 일정한 주제에 맞는 전체 환경과 환상을 유발시키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하여 오락과 편익시설, 공연과 이벤트, 식음료 및 상품 등의 소재를 이용하여 주

  • [아모제 마르쉐][아모제 마르쉐 성격][아모제 마르쉐 마케팅][아모제 마르쉐 경쟁사]아모제 마르쉐의 성격, 아모제 마르쉐의 마케팅, 아모제 마르쉐의 경쟁사, 아모제 마르쉐의 전략, 향후 아모제 마르쉐의 방향
  • 한 경쟁을 하고 있다. TGIF와 푸드빌보다 적은 매장으로 높은 매출액과 영업성과를 가져온 것은 마르쉐만의 독특한 브랜드와 상품 차별화라고 볼 수 있다.박천성, 고재윤은 마르쉐의 브랜드 개성으로 서구적이고 젊다는 것과 여성적인 이미지를 갖고 있다고 하였으며, 중앙일보 발행 주간지인 프라이데이에 의하면 마르쉐는 예약과 대기시간 만족도에서 1위를 차지하였고, 서비스, 이벤트 만족도, 음식의 맛, 가격대비 만족도는 4위로 저조한 성적을 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