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CGV 인도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6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0.
executive summary
1.
기업 소개 및 현황
2.
국내 멀티플렉스 업황
3.
기업 분석
4.
진출국 선정과 이유
5.
진출국 환경 분석
6.
진출전략

참고자료

본문내용
4. 진출국가 선정과 이유(인도)
인도는 2006년 기준, 약 10억 9000만 명으로 세계 인구의 17%를 차지하며, 중국(13억 1000만)에 이어 세계 2위의 인구 대국이다. 2006년 연령별 인구 비율은 15~24세의 인구가 전체의 64.3%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고 나머지의 인구 중 15세 이하의 연소자가 30.8%로 두텁게 자리 잡고 있어 2025년경에는 중국의 경제활동인구와 비슷한 수준으로 예측되며 그 이후에 추월가능성도 보이고 있다. 인구의 60%가 넘는 비율이 청장년층이고, 30%가 연소자라는 사실은, 인도가 현재는 물론 훗날에도 인력을 기반으로 한 막대한 성장이 지속될 것임을 말해줌과 동시에, 이들을 끌어당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임을 말해준다.
그리고 인도의 실질 GDP성장률은 7.5%라는 높은 수치를 웃돌며 (2005~2007년도 기준) 성장세를 계속 유지하고 있다. 특히나 내수시장시각에서 살펴봤을 때, 인도의 구매력평가(PPP)기준 GDP가 미국, 중국, 일본에 이어 세계4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은 세계에서 손꼽히는 주요 소비시장으로서의 가치평가가 충분하다는 의미이다. 세계적인 컨설팅사의 맥킨지(McKinsey & Company)에 따르면, 인도에서 연 소득이 1만 달러이상 되는 가구 수가 100만 가구를 넘어섰으며, 소득이 계속 증가되고 있는 중산층규모(연소득 4,000~ 1만 불)는 무려 4,000만 가구가 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들은 TV, 냉장고, 소형차 등을 소비할 수 있는 계층으로 불과 10여년 전에 100만 가구에 불과했던 것에 비하면 40배에 달하는 초고속 성장을 보이고 있다. 최근 맥킨지는 지난 5월 3일 “The Bird of Gold: The Rise of India's Consumer Market"이라는 제목의 인도경제 관련 보고서를 발표하였다. 내용을 살펴보면. 현재 인도기업의 생산성증가 추세와 국가경재개방의 확대, 풍부한 젊은 노동력 등을 고려해, 향후 20년간 인도의 실질경제성장률을 7.3%로 추정, 가구당 평균가처분소득의 증가와 05년 54%의 빈곤층이 중산층으로의 전향하여 2025년 22%로 감소하여 중산층이 총인구의 41%, 5억8천3백만 명을 차지할 것이라 전망했다.
이처럼 중산층의 비율이 늘어난다는 것은 실질적으로 이들의 소비문화가 하나의 트렌드가 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이들은 고급가전제품은 물론, 여가활동에 있어서도 비교적 고가격대의 영화관에서 어렵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GM대우의 한국시장 진출 및 글로벌전략
  • GM의 한국시장 진출 및 글로벌 전략목 차서 론본 론1. GM은 어떤 회사인가(1) 세계 최고의 자동차 기업(2) GM의 세계화 과정(3) 한국에서의 GM(4) GM의 장점 및 특기사항2. 한국 자동차 시장 및 GM의 경쟁사들(1) 한국의 자동차 시장 분석(2) GM의 경쟁사 분석3. GM의 한국 시장 진입(1) 대우 인수 이전의 GM의 한국시장 진출전략(2) 대우자동차 인수4. GM의 한국 시장 확대 전략(1) 내수시장의 시장 점유율 증가 : STAR로의 발전(2) 신제품 투입 및 제품 차별화

  • CJ CGV 해외진출 전략 사례연구 - CGV 기업분석과 서비스전략 분석및 CGV 인도시장진출 마케팅전략 제안 보고서
  • CGV 해외진입방식5. CGV 3C 분석(1) Company (자사분석)(2) Customer (고객분석)(3) Competitor (경쟁사분석) 6. CGV 인도진출 SWOT분석과 SWOT 전략수립(1) SWOT 분석(2) SWOT분석을 통한 전략제안7. CGV 해외진출 새로운 전략방안 제안 (1) 차별화전략 제안(2) 현지화전략 제안(3) 사회적활동 전략제안< 참고자료 >1. CGV 기업소개(1) CGV 기업선정배경‘영화관’이라는 주제를 잡고 1~2주차에는 먼저 3사(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를 모두 조사했었다. 먼저 CGV는 시장점유율

  • [국제마케팅] CGV 인도시장진출 분석
  • CGV만의 서비스감동과 즐거움을동시에!!!`결 론우리의 핵심역량을 가지고 프랜차이즈로 진출중산층을 Target으로 한 고가의 전략단순한 영화감상이 아닌 테마공간으로서의 자리매김영화 그 이상의 감동 CGV`참고문헌 및 출처http://www.pvrcinemas.com/pvr/index.asphttp://www.naver.comhttp://www.yahoo.comhttp://www.google.comhttp://www.embdoreain.org (주 인도 한국 대사관)국제경영학 – 원종근 저서국제전략 – 장세진 저서인도 해외 직접 투자

  • [경영] 싸이더스FNH 성공전략과 경영전략
  • 강점112. 약점12Ⅴ.Alternative Plan1. 수익성 다각화를 위한 싸이더스FNH의 전략.142. 우리가 제시한 수익성 다각화를 위한 전략.15Ⅵ.Prospect17※ 인터뷰.18※ SIDUS Pictures 제작 영화.20

  • [국제경영] 까르푸의 성공적인 철수전략, 한국시장 진출 실패
  •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철수한 모범사례”라는 평가가 나왔다. -출처 : views & news 2006.5.30까르푸 목 차Ⅰ. 서 론1. 까르푸 소개2. 까르푸 진출 배경 Ⅱ. 본 론1. 국내 유통시장 현황1) 국내 유통시장의 규모 및 추이 2) 국내 주요 할인점 현황2. 국내 유통시장에서의 성공요인1) 비용 절감2) 입지 선정3) 고객 만족3. 까르푸의 국내 진출1) 까르푸의 비교 우위2) 까르푸의 진출 전략3) 까르푸의 실패 요인4. 까르푸의 철수 전략1) 철수 전략의 필요성2) 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