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롯데리아 중국 진출전략 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롯데리아, 롯데리아의 중국 진출

► 롯데리아
► 중국시장진출동기
► 중국시장 진출연혁 및 해외생산 연혁

Ⅱ. 롯데리아 중국 진출 전략

► 현지법인의 자리매김
► 생산품 판매지역( Ex: 현지판매, 역수입, 우회수출정도)
► 전반적 국제화 전략구도(본사와 자회사, 자회사와 자회사의 관계)

Ⅲ. 사업평가
► 영업실적과 전반적인 사업평가
► 현지정부와의 관계 및 현지 공헌도
► SWOT분석, STP, 제품, 가격, 유통, 촉진(4p)

Ⅳ. 실패요인, 향후개선방안


본문내용
※ 롯데리아는 제품의 질을 유지하기 위해 패티는 베이징에서 생산하고 빵은 미국에서 공급 양상추 같은 제료들은 우리나라 현지에서 공수해왔다. 이같은 모습은 베트남 진출 후에도 이어진다.

▶ 합작투자

중국에 합작회사로 설립할 ‘북경 낙천리 식품 유한 공사’(이하 북경 롯데리아) 설립에는 한국 롯데리아와 일본 롯데리아가 투자 총액의 80%인 100만 달러를 각각 50만 달러씩 출자하기로 하고, 중국 측에서는 나머지 20%인 25만 달러를 투자키로 하였다. 북경 롯데리아의 경영은 한국 롯데리아와 중국 측이 공동 운영키로 결정되었다.

▶ 해외 사업부 신설, 중국진출 본격 추진

1993년 9월 중국진출에 따른 계약이 이루어진 이후 롯데리아는 중국 내에서의 사업이 초기에 정착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를 전담할 조직의 필요성이 매우 커졌다. 또한 장기적으로는 중국을 발판으로 동남아 등지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었으므로 아시아 전역에 걸친 해외사업을 추진해야 하는 입장이었다. 아울러 다점포화 시대를 맞이해 날로 점포가 증가함에 따라 향후 200-300개점을 종합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조직의 확대도 증대되었다. 특히 서울과 지리적으로 떨어져 있는 영호남 지역의 점포수가 1994년 2월 말 현재 47개점으로 증가됨에 따라 이 지역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조직의 필요성도 커진 상태였다. 이로써 롯데리아 조직은 3부 12과 1센터에서 해외사업부가 신설돼 4부 12과 1팀 1사무소로 확대되었다.

▶ 프랜차이즈

2000년 '북경낙천유한공사'(베이징 롯데리아) 라는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중국인들을 가맹점
참고문헌
출처

http://www.lotteria.com/
롯데리아 공식 홈페이지
http://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lgeri.com/
Lg경제연구소
환경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근거있는 자료 없이 너무 본인생각을 쓰신듯 하네요.
    잘보았습니다.
  • 43334***
    (2016.12.08 01:15:59)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롯데리아의 중국 진출 실패사례
  • 롯데리아가 중국에 어떻게 진출했는지, 또 왜 실패했는지를 분석해보고 앞으로 롯데리아가 중국에서 성공적으로 자리잡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Ⅱ. 롯데리아1. 롯데리아 기업 연혁 1979년 10월 롯데리아 설립1993년 9월 중국 베이징에 진출하여 합작회사 설립1994년 11월 중국 베이징 롯데리아 1호점 개점5월 중국 하얼빈 진출 6월 코리아 세븐(주)를 흡수합병한 후 롯데리아(주) 편의점 사업부로 운영하고 있음2000년 10월 ISO(국제표

  • [기업사례분석] 맥도날드의 국제경영성공사례와 한국에서의 실패사례
  • 국제경영 성공사례1. 프랑스1) 환경적 조건2) 전략과 성공요소2. 중국1) 환경적 조건2) 전략과 성공요소제4장 맥도날드의 한국에서의 실패사례1. 실패원인 및 문제점1) 외부적 원인2) 내부적 원인2. 해결책 및 대안제5장 결 론참고문헌제1장 서 론맥도날드는 52년만에 전세계에 3만개에 달하는 점포망을 구축한 세계최고의 패스트 푸드점이다. 이미 미국 자본주의의 상징이자 다국적 기업을 대표하는 맥도날드는 세계 여러 국가에 진출하여 그 가

  • 롯데리아의 중국진출
  • 경영환경 경영윤리 경영바른 먹거리국내 외식 업계 최초 ISO 9001, ISO 4001 국제 인증 획득환경 캠페인1회용컵 환불제친환경상품 에코백윤리강령, 윤리행동준칙신문고 운영1차 진출5C / 5P / Result0202-15C China Market / ChangeConsumer / Competitor / Company02 롯데리아 1차 중국 진출 (1993~2003)중국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시장의 시작5CChina MarketKFC의 중국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시장 진출(1987)02 롯데리아 1차 중국 진출중국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시장의 특

  • [국제경영학] 맥도날드 롯데리아 중국해외직접투자사례
  • 롯데리아 & 맥도날드 중국진출 사례분석과 목 : 국제경영학(야)지도교수 : 학 과 : 학 번 : 이 름 : 목 차I. 서 론II. 본 론롯데리아중국 환경중국 전략중국 진출의 문제점중국 진출 후 관리맥도날드중국 환경중국 전략중국 진출의 성공요인중국 진출 후 관리III. 결 론IV. 참고문헌서 론국내에서 일정비율의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기업의 경우 더 많은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원감 절감 혹은 더 높은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 [롯데리아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 롯데리아 중국진출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과 롯데리아 중국진출 실패요인분석과 새로운전략제안 레포트
  • 진출하여 성공적인 입지를 갖추고 있다고 한다. 이러한 롯데의 중국에 대한 높은 인지도는 롯데리아가 중국에 진출하는데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한다. 2) 실패 경험으로 인한 현지화 노하우앞에서 언급한 것과 마찬가지로 롯데리아는 한국의 최대 프랜차이즈라는 자부심을 갖고 중국에 진출하였으나, 전 매장 철수라는 쓰디쓴 실패를 맛보았다. 하지만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말이 잇듯이, 롯데리아는 중국 현지화 전략의 실패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