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론] LG생활건강과 P&G 기업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6 / 2019.12.24
- 3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론
■
본 론
기업별 개요
사업분야
제품 브랜드
운영전략
기업구조
●
양사 환경분석
SWOT분석
4P's 분석
외부분석
●
P&G 문제점
●
해결방안․대안모색
■
결 론
- 본문내용
-
■ 사업분야
Baby Care – 기저귀, 아기 물수건
Feminine Care – 생리대, 팬티라이너, 성인용기저귀, 탐폰
Tissues& Towel – 화장실용 티슈, facial tissue, 종이 towel(키친 towel)
Beauty Care – 화장품, 향수, 삼푸, 린스, 컨디셔너, 트리트먼트, antiperspriats
Fabric & Home Care – 냄새 제거제, 섬유 유연제, 식기 세척제, 과일 채소 세정제 각종 세탁용 세제
Food& Beverage – 음료수, 땅콩버터, 스낵
Health Care – 약, 건강식품, 애완용 먹이 및 영양제
■ 사업분야별 구체적 제품 브랜드
1. 생활용품
·· 구강용품 - 오랄비
오랄비
· ·피부용품 - 아이보리, 질레트 등
아이보리
질레트
· 모발용품 - 팬틴, 비달사순, 웰라, 헤드앤숄더 등
팬틴
비달사순
웰라
헤드앤숄더
·
· 주거용품 - 조이, 페브리즈(섬유탈취제), 브라운
조이
페브리즈
브라운
· 여성용품 - 위스퍼
위스퍼
· ·기타용품 - 프링글스, 듀라셀, Global P&G 제품 등
프링글스
듀라셀
■ 운 영
대표적인 다국적 기업인 P&G의 전체 조직은 국제적 매트릭스 조직의 형태를 띠고 있다. 즉, 지역군을 한 축으로하고 다른 축은 제품군으로 하여 각각의 영역을 세부적으로 통제하고 있다. P&G는 크게 전 세계를 8개의 지역으로 분류하고 그 각각을 GBS(Global business service)라는 지역군으로 분류하고 있으며. 다른 한편으로는 제품군을 중심으로 GBU(Global Business Unit)로 분류하며 본사는 위의 메트릭스의 하나의 셀을 시장으로 선정하여 통제하고 있다.
제품군
지역군
유아용품
여성
용품
티 슈
타 월
미용 및 화장제품
가정용품
음식료
건강용품
북미
남미
서유럽
중동, 아프리카
중동부유럽
동북아시아
큐티
기저귀
위스퍼
키친타월
팬틴, SK-Ⅱ
페브리즈, 조이
프링글스
오랄B
중화권
아세안
인도, 호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 [외식경영컨설팅] 제너시스 비비큐 성장전략
- [글로벌 유통] 글로벌 마케팅 유통 성공 전략(금호 타이어, DHL)에 대한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물 절약을 위한 수도 절수 장치 사업계획서
- 사회복지 전달체계 상의 중복과 누락의 대표적인 사례를 제시하시오
- [마케팅] 언더아머(Under Armour)
- [호텔식음료] 조선 호텔 외식사업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