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숙취음료 `여명808`의 마케팅전략 제고와 발전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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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주제선정 이유 / 숙취해소시장에 대한 고찰
컨디션과 여명808의 마케팅 전략
여명808의 당면과제

본론
상황분석(3C’s)
마케팅 믹스 전략

결론
본문내용
1. 선정이유
컨디션이 숙취해소 시장 장악
그래미의 선전
“자신의 건강을 챙기자”
음주자의 기호변화 → 시장 확대

2. 시장의 과거와 현재
과 거
100억 ~ 600억 원대의 시장형성
화학드링크제가 주류를 형성
현 재
800억 원대의 시장형성 / 증가추세
숙취해소 드링크제 / 천연

3. 여명808과 컨디션의 마케팅 전략
컨디션
Product - “속푸리” “신통수” -> 컨디션
발음 간편, 기억 용이, 제품효능 연상

Pricing - 2,500 (스키밍)

Place - 홍삼원의 영업조직 이용

Promotion - 높은 마진 보장, 견본 나눠주기, 시음회
→ 제품 마셔볼 기회 제공

여명 808

Product - 808번 실험 → 여명 808
특허 받은 숙취해소 천연차
Pricing - 5,000원(스키밍 전략, 가격-품질 )
Place - 전국 80개 대리점, Push정책
Promotion - 무교동, 북창동에서
경품제공 & 시음회, 미니버스 운행
대학가 축제 기간에 시음 이벤트
우수약사 초청, TV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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