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이론과 비평] 제인에어 작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5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줄거리
2. 형식적 논의
1) 성장소설 (게이츠헤드→로우드→손필드→게이츠헤드)
2) 암시적 상징과 복선
3. 주제적 논의
1) 버사 메이슨의 저항
2) 제인 에어와 버사 메이슨의 대비
3) 여성 대 여성
4) 로체스터에 의한 왜곡된, 오해된 버사 메이슨의 광기
4. 토 론
- 본문내용
-
chapter26~27 결혼식을 올리는 날 아침 로체스터는 유난히 서두르게 된다. 결혼식장에 들어선 로체스터와 제인은 결혼식 도중 누군가에 의해 결혼식을 중단 당하게 된다. 그 사람의 애기는 로체스터가 이전에 결혼을 한 적이 있으며, 현재 로체스터의 부인이 살아있다는 얘기였다. 로체스터는 그 사람의 얘기에 모든 것을 전적으로 동의 하며, 자신의 부인을 보여 주기 위해 사람들을 손필드로 데리고 간다. 손필드의 3층으로 향한 사람들은 미쳐서 날뛰는 버사 메이슨을 보게된다. 그로인해 그간에 로체스터의 방에 불을 지른 일, 제인의 베일을 갈라 놓은 일등에 대한 비밀이 풀리게 된다. 그와 동시에 로체스터는 사람들 앞에서 제인에 대한 감정을 다시 한번 얘기하고 제인을 설득하려 하지만 제인은 로체스터를 사랑하는 자신의 마음을 알면서도 그에 대한 신뢰가 사라지고 떠나야 한다는 내적 동요에 이른 아침 무작정 손필드를 떠나게 된다.
2. 형식적 논의
1) 성장소설 (게이츠헤드→로우드→손필드→게이츠헤드)
‘It's a happy thing that time quells the longings of the vengeance, and hushes the promptings of rage and aversion: I had left this woman on bitterness and hate, and I came back to her now with no other emotion than a sort of ruth for her great sufferings, and a strong yearning to forget and forgive all injuries-to be reconciled and clasp hands in amity.(p.322)’
로우드 학교를 통해 이룩한 변화와 성장은 교육의 장을 거친 제인이 다시 게이츠헤드를 방문하게 되면서 극명하게 드러난다. 병상에 누워 있는 리드부인을 대면하고 제인이 느끼는 감정
자료평가
- 전체 정리가 아닌 부분 정리네요.
- co***
(2013.04.09 20:51:2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시강독] 1990년대 시
- 지체장애아 교육
- 미술활동계획안-가을
- [고전소설사] 김만중 소설속 여성 형상화와 다면적 인식 고찰-사씨남정기와 구운몽 여성인물 비교
- 아동발달_발달이론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선택한 발달이론에 근거하여 자신의 영아, 유아, 아동기의 발달 과정을 고찰해보시오
- 영유아교수학습-개구리 관련 미술활동 부분계획안
- 서양고대철학 레포트
- 평생교육 실습일지(20일차), 실습중간평가서, 최종평가서
- 정신건강사회복지론_정신건강사회복지의 개인 대상의 실천방법에서 학생이 가장 관심 있거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실천방법을 선택하고, 이를 선정한 실천방법의 이유와 주요내용, 사회복지적인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세요
- A+받은 평생교육사 실습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