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변동론] 1인미디어와 생산,소비 활동의 변화-파워블로거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5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블로그
2.파워 블로그
3.1인 미디어
4.생산·소비의 변화
5.한국 사회의 블로그 현상

본문내용
▪ 블로그의 기능적 요소

 사용 및 개설 용이

 트랙백 기능
- 글의 비평, 수정보완이 용이

 자동구독기술
- 구독자에게 자동 배포

 기명성
- 자정기능 가능

 개방성
▪ 블로그의 다양한 표현

 1인 미디어
- 매스미디어에 대항하는 개인 방송국

 공명(共鳴)의 장
- 상호 동적인 의견 교환

 지식은행
- 지속적인 피드백으로 인한 지식 축척

 발 없는 천리마
- 게시물이 빛의 속도로 퍼짐

 생각의 족보
- 의견교환 레퍼런스


1인 ‘커뮤니티’의 실재적 구성
- 개인중심의 네트워킹에 기반한 새로운 공동체의 구성
- 사회관계의 개인 지향성을 강조
- 개인간 상호작용에 기초

1인 저널리즘
- 미국의 911사건과 이라크전에 대한 생생한 기록 전달
- 개인들이 생산한 컨텐츠와 정보를 제공


www.shoemoney.com 운영자 ‘제레미’

서른살이 되도록 무직으로 있다가 블로그를 시작한지 1년 6개월 후 부터 돈을 벌기 시작함.
블로그를 운영한지 2년째가 되던 해 그가
블로그를 통해 번돈은 $132,99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와교육]촛불집회와 관련한 인터넷문화 조명과 인터넷을 통한 의사표현 과정의 분석
  • 소비자였던 일반인이 정보 생산자 역할을 하기 시작했고, 웹을 통해 지식과 철학, 감정을 공유하거나 사회적 활동에 참여하는 일이 늘기 시작했다. 또한 개인의 지식과 경험이 집단으로 합쳐지면서 집단지성에 의한 우수한 결과물이 나타나기 시작했다.사용자 참여와 공유를 쉽게 도와주는 웹2.0 서비스는 개인의 힘이 세상에 변화를 가져오는 시대를 열었으며, 개인이 우주의 중심이 되고 개인이 웹의 중심이 되는 시대를 열기 시작했다. 집단지성

  • [마케팅 관리] 삼성 `옴니아2`를 중심으로 한 스마트 폰에 대한 마케팅 전략 분석
  • 삼성 ‘옴니아2’를 중심으로 한스마트 폰에 대한 마케팅전략 분석전 체 요 약오늘날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 된 휴대폰이 새로이 변화하고 있다. 휴대폰은 1983년 처음 등장했던 휴대폰은 오늘날까지 급성장을 하였다. 처음에는 통화하는 것에 의의를 두었지만, 지금은 통화품질은 물론 화상통화부터 시작하여 인터넷사용, 기기소형화 까지 많은 부분이 급변해왔다. 휴대폰은 어느덧 없으면 불안해질 정도로 우리 일상생활에 스며들었

  • [e비즈니스] [e비즈니스]인터넷포털의 경쟁상황 분석 및 ‘다음(Daum)커뮤니케이션’ 경쟁전략 분석(A+리포트)
  • 변화와 경쟁의 심화에 따라 새로운 서비스를 계속 공급하고 있다. 그 중의 하나인 미디어 다음은 국내외 주요 통신사와 일간지, 스포츠지, 전문지 등 80여 개 제휴 언론사 뉴스 뿐만 아니라 약 6만 8천여 명의 블로거기자단 활동으로 하루 평균 8천여 개의 뉴스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보도하고 있다. 또 (주)다음커뮤니케이션은 2007년 동영상 통합 브랜드인 ‘TV팟’을 새롭게 서비스 하기 시작했다. 매일 2만여 개에 달하는 동영상들이 지속적으로 생성되며,

  • [경영학] [e비즈니스](주)다음커뮤니케이션 경영전략 분석 및 향후 e비즈니스전략(A+리포트)
  • 변화와 경쟁의 심화에 따라 새로운 서비스를 계속 공급하고 있다. 그 중의 하나인 미디어 다음은 국내외 주요 통신사와 일간지, 스포츠지, 전문지 등 80여 개 제휴 언론사 뉴스 뿐만 아니라 약 6만 8천여 명의 블로거기자단 활동으로 하루 평균 8천여 개의 뉴스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보도하고 있다. 또 (주)다음커뮤니케이션은 2007년 동영상 통합 브랜드인 ‘TV팟’을 새롭게 서비스 하기 시작했다. 매일 2만여 개에 달하는 동영상들이 지속적으로 생성되며,

  • [경영전략] 롯데호텔의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분석
  • 중심업무로 이뤄지고 있어 타업계 인사부의 역할보다 더욱 중요성이 강조된다. 따라서 호텔의 인사정책은 사회적, 경제적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고 탈바꿈해 단순한 지원업무의 범위를 벗어나 능동적으로 호텔 경영의 주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호텔인사의 기본은 구성원을 채용하면서 적재적소의 배치와 교육훈련 과정을 통해 퇴직까지 구성원의 발전과 역할을 극대화시키는데 있지만 호텔 내 인사업무는 이러한 과정이 더욱더 복잡하고 심도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