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학] 장 보드리야르의 시뮬라시옹-광고로 이해하는 시뮬라시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5 / 2019.12.24
- 2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소개
소개 및 사상적 맥락
핵심개념
2.활용
광고를 통해 본 보드리야르의 개념
다른 이론과의 비교
3.토의
이론의 의의과 한계
시사점 – 민주주의와 시뮬라시옹
- 본문내용
-
심리학자 “심리적으로 자극을 받아 유발되는 것”
사회학자 “필요는 순응과 경쟁 같은 사회적 역학으로 설명돼. 즉, 욕구는 학습되는 것”
경제학자 “욕구는 소비하는 상품에 내재되어있고, 욕망은 상품의 배치에 의해 조작”
욕구 때문에 소비하는 것이 아니라
생산체계의 이데올로기에 의해
소비한다.
광고는 사물의 체계에 완전히 포함
소비에 대하여 논할 뿐만 아니라, 다시 소비의 대상이 된다
광고는 사물에 관한 담론이자 사물 그 자체
따라서 우리가 사물을 통해서 소비 하는 것을 가장 잘 말해줄 것이다
소비의 주체가 꼭 사회적 기호를 생각하고 구매하는 것은 아님
인간 주체의 가능성을 배제
혁명가능성 부정, “숙명”
시뮬라시옹을 가동시키는 맥락•실재를 지워버림
기호 관념론, 형이상학에 빠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호학] 포카리스웨트 광고 기호학적분석(여성, 남성)
- 보육교사직이 처우와 근무환경에서 타교직에 비해갖는 차이점에는 무엇이 있는지 자신의 생각을 논하시오
- 사이버공간에서 다른 사람에게 자신에 대한 어떤 인상을 심어주기 위해 수행한 일과 그에 따른 효과를 분석하여 설명하는 보고서를 작성
- Skinner 중심의 언어 행동주의 이론(경험론)에 대해 설명
- 분석심리학적 이론을 적용하여 자신의 페르소나(persona)와 그림자에 대하여 논하시오
- 신문기사를 통해 가족문제가 있는 사례 3가정을 선택하세요 검색한 신문기사 최근 3년 이내이어야 함
- [리더쉽]리더쉽에관한 개념과 리더쉽이론의 고찰
- 정신건강과 정신장애
- 의료사회복지론]의료사회복지 대상별 욕구에 따른 의료사회복지실천의 과제와 접근방안에 대해 학습자의 의견을 포함하여 제시하시오
- 직무충실이론과 직무특성이론의 개념, 장단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