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인터넷 포털산업 네이버의 전략적 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5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인터넷 산업의 현황을 이해한다
2.포털 사이트 현황을 이해한다.
3.NHN의 현황을 이해한다.
4.네이버의 전략은 어떠한가?
5.네이버의 업적과 과제는 무엇인가?

본문내용
보다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기 위해 무료 E-mail과 뉴스,
게시판, 채팅 등의 서비스를 시작으로 커뮤니티, 블로그, 전자
상거래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사용자들에게 제공.








따라서 사용자의 포털 사이트 방문 목적은 단순한 정보
검색에서 기타 서비스 사용으로 다양해짐.

3. 쥬니어네이버
어린이를 위한 최초의 전용 포털 사이트로 안전한
인터넷환경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를 제공.

4.해피빈
온라인 기부 포털 사이트다. 전국의 사회복지단체들
이 DB화되어 연결됨으로써 단체뿐 아니라 일반인들
도 서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었다.



이미 시작된 검색광고를 통해 보다 많은 광고주를 확보하기 위해서 네이버는 기업의 핵심자원인 검색기능의 사용자수를 늘리는 것이 최우선 과제로 떠오르게 되었음.

→그래서 새롭게 개발한 서비스가 바로 ‘지식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웬만한 경영학원론 한학기 모든 과제들 입니다
  • 혁신성을 가진 게릴라 같은 기업이 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기업들은 조직 외부 및 내부 환경 요인들의 영향에 의해 끊임없이 ‘조직변화’를 한다. 조직변화(organizational change)란 조직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이들 구성요소들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변화시키려는 노력을 뜻한다. 현대 중공업의 사례는 조직변화 영역 중 ‘기술 분야’에서 미래의 성장 동력을 준비하고 있는 대표적인 사례이다. 현대 중공업은 자동차와 전자 분야의 산업용 로봇 기술을

  • [경영조직론] 혁신과 조직
  • - 서 론 -모든 기업들이 혁신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지만 이를 성공적으로 실행하고 있는 기업들은 많지 않다. 성공적인 혁신을 위해서는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실행이 수반되어야 한다. 개인 또는 기업들이 당면한 딜레마 중의 하나는 안정을 택할 것인가 아니면 변화를 택할 것인가 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물론 안정을 택하기를 원한다. 현재 하고 있는 일이 편하고 거기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환경은

  • (다국적기업론 공통) 4차 산업혁명의 의미를 밝히고, 4차 산업혁명이 기업의 인적자원관리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될지 설명하시오
  • 산업혁명 시대의 사업 특성4차 산업혁명은 기업의 사업운영에 크고 중요한 영항을 미치게 될 것이다. 민첩하고 혁신적인 역량을 가진 기업은 플랫폼을 통해서 기존의 기득권을 가진 기업을 추월하고 반전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페이스북은 창립 6년만에 연수익 10억달러를 달성했고, 구글은 5년이 걸렸다. 이렇게 전통적인 가치사슬을 파괴하는 파괴적 혁신이 가능해야 사업환경에서 주도권을 잃지 않을 것이며, 이를 위해 기업들은 기존의

  • [경영] 기업합병과 그에 따른 우리나라의 사례연구
  • 전략적 경영혁신기″ 학문사 2003.3양종택 ″현대경영학연습″ 법문사 1997.3손현덕외 ″핵심경영전략 40가지″ 매일경제신문사 1998이순철 ″신경영기법″ 매일경제신문사 1996박희연 ″M&A 전쟁과 기업혁명″ 넥서스 1997이원우외 ″경영학원론(제2개정판)″ 박영사 2002.9 정종진 ″경영학 입문″ 법문사 2000.1.24전국경제인연합회 1998.8금융감독원 (http;//www.fss.or.kr)LG경제연구소 ″신경영조류″ 1995LG경제연구소 2005.매일경제신문 1998.4.2각 호의 신문

  • [마케팅전략] Schmitt(2003)가 개발한 고객체험 관리 5개의 단계를 구글과 네이버에 적용하여 사례를 들어 비교 설명하시오
  • 네이버는 구글처럼 세계화를 이루지는 못했지만 국내 검색 서비스 역사에 큰 영향을 주었다.검색과 게임이라는 두 축을 기반으로 네이버 브랜드를 손쉽게 고객에게 각인하는데 성공했다. 네이버는 정보와 재미라는, 인터넷을 즐기는 본연의 목적 두 가지를 확보한 셈이다. 게임은 검색과 달리 커뮤니티 성격이 강하다. 검색은 결과 후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지만 게임은 다르다. 같은 게이머끼리 친분을 쌓을 수 있고 로열티도 강하다. 포털에서 게임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