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리바이스의 상표확장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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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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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론
1.기업선정동기
2. 기업소개
본 론
1. 기업의 상표확장 정의
2. 리바이스의 상표확장 사례
3. 환경 분석
4. 마케팅 전략분석
5. 리바이스의 상표확장 실패 사례(부정적인 영향)
결 론
1.문제점 및 대처방안
- 본문내용
-
현재의 리바이스 회사는 젊은 층에서 큰 인기
가까운 주위의 사람들만 보더라도 쉽게 리바이스 청바지를 입은 것을 볼 수가 있다
리바이스 제품을 확장하면서 실패를 한 사례
제품을 확장하면 기업입장에서 많은 이익
리바이스의 확장실패 사례를 토대로 리바이스가 확장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이유와 그 문제점과 대안방안을
경영실패와 시장에 대한 적응부족으로 인하여 매출하락으로 투기등급회사로 전락
리바이스사는 80년대 초 21%를 차지하는 세분시장을 발견
많은 비용을 투자해 옷감처리나 유행 등에서 경쟁제품을 뛰어넘는 ‘Levi Tailored Classics’라는 비즈니스 슈트 제품으로 상표확장을 시도하여 새로운 시장을 공략
< 실패원인 >
- 리바이스는 질기고 강한 인식이 많이 심어져 있었기 때문에 정작 슈트를 보는 순간 고가품이라는 생각보다는 저가품이 라는 인식이 강함
- 'Levi's=청바지‘ 라는 의식
- 소비자의 입장을 전혀 고려하지 않았다는 점과 리바이스 라는 브랜드 이미지가 지나치게 청바지 종류의 캐주얼함 때문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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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http://www.levi.co.kr
P. Kotler의 "Marketing Management"(11st edition)
잭트라우트 &알리스, 안진환 옮김, 포지셔닝, 을유문화사, 2002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평론12, e-비즈니스의 대두,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2000
전략적 마케팅론 (삼우사 1998)
소비자행동론 : 이해와 마케팅에의 전략적 활용 (경문사 2001)
마케팅 조사 이렇게 (법문사. 19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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