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놀부의 중국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5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정이유
2.기업소개
Vision, Value, Concept등등
3.중국시장 상황
4.진출과정
5.놀부의 성공요인 분석
마케팅 분석 (4P, STP, SWOT, BCG )
6.결론
본문내용
대한민국 대표 외식 프렌차이즈 놀부 NBG
음식의 본고장 중국 시장 진출에는 특별한 마케팅을 사용했다는데..


기업명  ㈜놀부  (현지법인명: ) 北京乐伯餐飮有限公司
진출지역 중국 베이징
진출년도 2006년 (연락사무소 2005년 개설)
투자형태 단독
투자규모 US$ 500,000 (기술지분 0% 포함)
주요품목 프렌차이즈 식당
종업원수 40명(본사 주재원 2명, 장기파견2명)
홈페이지  www.nolboo.co.kr
■ 1987년 신림동에서 5평의 놀부보쌈 점포를 시작으로 이후 20년간 외식 프랜차이즈전문기업으로 부대찌개, 삼겹살, 유황오리, 한정식, 항아리갈비 등의 메뉴를 성공적으로 가맹사업화 하여 전국에 걸쳐 현재 약 700여개의 놀부 가맹점포가 성업 중이다.

■ 06년 4월 일본의 외식컨설팅사와 마스터프랜차이즈 방식으로 계약, 놀부항아리갈비 브랜드를 수출하여 도쿄, 삿포로, 오사카, 치바현 등에 6개점이 운영 중이며,  06년 10월에는 중국 북경에 현지법인 및 직영점을 성공적으로 런칭 운영하고 있으며, 07년에는 2개 매장을 추가로 오픈하였다.

■ 08년 부터 본격적으로 글로벌 사업으로 확장되면서 중국 상하이를 중심으로 놀부항아리갈비 프랜차이즈와 500여 평의 대형 프리미엄 한정식 레스토랑 '수라온'을 개점하여 현지인과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특화된 한식의 맛과 멋을 전파하고 있다.



장애아동을 위한 굽네치킨 체험학습 실시
어린이 안전 지킴이 집 협약식 체결 실시
홀트아동 복지회 후원
매월 어려운 이웃 찾아가 후원금 전달
행복나누기 행사 실시 (고아원, 병원등 찾아가 치킨 및 음식 전달)
매년 “진행성근이양증”병원비 후원


STP 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1) 인구 통계적 변수
-어린이, 주부를 대상으로 한 가족중심.
2) 지리적 변수
-주택가 주변에 점포 위치.
3) 제품 관련 변수
-브랜드 인지도 상승으로 인한 구매 증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분석] BBQ(비비큐) 중국시장 진출 사례 분석
  • 대한민국 외식프렌차이즈 대표브랜드BBQ중국시장 진출 사례 분석목 차Ⅰ. 서론Ⅱ. 기업개요 및 현황 Ⅲ. 중국진출 배경 및 동기Ⅳ. 중국시장 진출 현황 및 분석1. 중국시장 진출 현황2. 중국시장 경영전략 분석3. 중국시장 경쟁사 전략 분석4. 중국시장 진출 위기 분석Ⅴ. 바람직한 중국 현지경영 전략1. 제품 브랜드 수준전략2. 사업부 단위 수준전략3. 기업 수준 전략Ⅵ. 결론Ⅶ. 참고문헌 및 자료Ⅰ.서론 80년대에 한국의 패스트푸드산업은 급

  • [국제경영론] 제너시스 BBQ 비비큐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중국 진출 전략
  • 중국 소비자들의 성향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여 중국 현지에서 철수를 하였다. 철수 했던 기업들 중에서 많은 기업들이 중국 시장에서의 현지화 전략에 치중하기 보다는 한류열풍으로 인한 한국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상승하고 있다는 점에 주안점을 두어 중국 소비자들에게 한국적인 취향 맛을 제공하자는 경영전략을 수립하여 실패하였다. 중국 시장 진입 초기에BBQ또한 다른 한국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중국 진출 당시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지만, 철

  • [국제경영론] 제너시스 BBQ 비비큐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중국 진출 전략
  • 경영을 통한 기업의 그룹화, 규모화외식산업의 국제화중국의 외식문화와 선진 외식 문화와 결합중국 적인 특색을 지닌 외식 브랜드로 해외 외식 시장에 진출시장 환경 분석2011.06.04 국제경영론2.잠재적 진입자의 위협5 Force 분석중국의 법 체제 (포지티브한 환경) =>위협요소놀부, 본죽과 같은 후발 주자의 성장률 표시시장 환경 분석매장수현지법인월평균매출액(매장당)창업비용(주)놀부8북경놀부찬음유한공사약 1억5천 만원약3억8천만원

  • 놀부NBG의 해외진출현황과 경영전략0k
  • 경영환경을 구축해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의 한식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여 사회활동과 투명한 윤리경영이 뿌리내리는 기업문화를 위해 노력한다.놀부NBG는 놀부보쌈, 놀부부대찌개, 놀부 항아리갈비 등의 대표적인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113억원, 80억원을 기록했다. 재 700여개에 이르는 직영 및 프랜차이즈 매장을 운영중이다. 또 중국, 싱가포르, 태국 등 해외시장에도 진출했다. 작은 식당에서 시작한 놀부NBG는 매

  • [국제경영론] 놀부의 중국진출 분석
  • 중국에서는 직접투자 8개 점, 일본은 마스터프랜차이즈 6개 점을 개장하였고, 중국․일본의 매장 수를 늘리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싱가폴, 태국 등지로 사업을 더 확장하고 있다. 특히 중국에서는 수라온과 항아리갈비점을 통틀어 8개 점에서 연 평균 180억 정도의 수익을 올릴 만큼 현지화에 성공했다.놀부의 사례를 통해서 한식이라는 한국적인 콘텐츠의 해외 진출 가능성을 엿볼 수 있다. 또한 해외 매장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경영할 수 있는지와 동시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