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운영관리] 대한항공의 서비스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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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개요
2.주요사업
3.수송/수입 실적
4.인원
5.비전&미션
6.제휴 항공사


서비스 PRODUCT

A. 핵심제품
B. 촉진제품
C. 부가제품
D. 확대제품


서비스 퀄리티 관리

품질 관리
내부마케팅
차별화된 서비스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
기업이미지 향상


마치며..

본문내용
고객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방법의 발권 서비스를 제공
(무인 발권기, E-Ticket,우체국 발권 서비스 ,국제선 탑승권 사전 발권 서비스,
항공권 타 지역 송부 서비스,국내선 전화 발권 서비스)



키오스크’는 공항 체크인 카운터를 거치지 않고 공항에 설치된 무인 기계를 이용해 탑승권을 서비스
대한항공편을 이용하는 고객은 키오스크를 이용하여 탑승 수속을 진행가능
‘키오스크’는 탑승권 수령 및 수하물 발송 시간을 줄일 수 있으며 자신이 선호하는 좌석도 고를 수 있다.


인터넷 예약부터 탑승수속까지 '웹 체크인' ‘웹 체크인’은 인터넷으로 원하는 좌석을 선택한 후 프린터로 출력된 탑승권을 이용하는 서비스다. 공항에 가서는 별도로 마련된 ‘웹 체크인 전용 카운터’에서 간단한 신분확인 절차를 거친 후, 공항 규정에 따라 인터넷 발급 탑승권에 스탬프 날인을 받거나 실물 탑승권으로 교환 받은 뒤 출국하면 된다.


(3) 친절한 승무원- 고객과의 상호작용


대한항공 KAL 은 5년 연속 글로벌 고객 만족도 1위로 이러한 기여에는 친절하고 고객과 상호작용하는 승무원의 역할도 크다.
2005년에는 유니폼을 새롭게 바꿔 분위기 전환등 고객 서비스 질적향상에 노력한다.



(2) 루브르 박물관 한국어 서비스


대한항공은 2008년 2월 루브르 박물관에 한국어 서비스를 후원한데 이어  11월 대영박물관에도 한국어 안내를 제공하였다. 세계적 문화 명소인 3대 박물관에 자국어 안내 서비스가 제공되는 것은 아시아권 언어로는 한국어가 유일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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