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커뮤니케이션] 카톨릭대학교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7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소비자 분석
소비자의 대학진학 목적
소비자의 대학 결정 기준
대학 결정시 영향권자
사회 환경 분석
가톨릭 대학교 이미지
경쟁자 분석
① PR을 통한 광고
② 유명인 소구 광고
③ 개성 존중 광고
④ 해외 탐방, 연수를 알리는 전략
IMC 전략
단계별 전략 추구 (1)
매체전략
라디오 방송 전략
신문광고 전략
잡지광고 전략
지하철 광고 전략
인터넷 광고 전략
국제봉사 프로그램 강화
입시 설명회 개최
본문내용
단계별 전략 추구 (1)

가톨릭 대학교 이미지 재고
차별화 이미지 구축
부제: 진정한 행복의 의미를 알리는 단계..

매체전략(3)
사회 봉사 관련, YWCA등 전문잡지 광고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인지도를 높임
고등학생이 정보 수집을 가장 많이 하는 매체

라디오 방송 전략
감성 주의 광고를 통한
일반 나열식의 광고에서 탈피
입시철 12월 ~1월 전후로 집중 광고
학부모와 자녀가 모두 듣는 시간대인 저녁 시간 위주

인터넷 광고 전략
수험생이 가장 정보를 많이 찾는 매체 => 인터넷

특성상 직접 홈페이지 방문을 하며
가톨릭 대학교는 타학교에 비해
잘 정리된 홈페이지를 운영중
홈페이지 단장
모교와 연결된 선배 -> E-mail 알려주기(사이버 마니또)
고등학교 신문 ( 웹진 ) 등
고등학교 대상 사이트에 배너 광고 제작
가홍이 활동 강화 및 지원

학생,학교 봉사 프로그램 실행
고등학생들이 봉사점수를 얻을수 있도록,
학교주관으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실시한다.
그리고 우리학교 견학을 시작으로
우리학교 인간학수업의 봉사활동과 같이 진행한다.
예) 가톨릭대학교 꽃동네 봉사 프로그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직못열어봤어요............
  • kdh08***
    (2010.12.16 20:56:16)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사례 ;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필요성과 구성요소 분석
  • 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논문, 2003.• 박미옥,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활용한 대구시의료관광 브랜드아이덴티티 구축방안, 계명 대학교 대학원 논문, 2010.• 백광, 외국의 의료관광 추진현황 및 시사점, 한국관광공사 마케팅 조사팀, 2005.• 손일권, 브랜드 아이덴티티, 경영정신, 2003.• 신광순․최상현, 브랜드 아이덴티티확립을 위한 국내 패션브랜드 플래그쉽 스토어 공간환경디자인 지침에 관한 연구, 한국실내디자인학회논문집 제12권 1호, 201

  • [마케팅관리]베니건스 마케팅 전략 분석과 발전방향
  • 마케팅 전략에 있어서도 인터넷 마케팅이 차지하는 비중은 날로 증대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패밀리 레스토랑의 경우 그 주고객 층이 인터넷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2-30대 라는 점을 감안하면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의 효과는 상당할 것으로 짐작할 수 있다. 인터넷 마케팅은 다른 여느 매체를 통한 마케팅에 비해 많은 장점을 가진다. 먼저, 인터넷 마케팅은 잠재고객의 도달성, 침투성, 비용 대비의 효과의 우수성,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의 실현 등의

  • [마케팅]세스코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 마케팅적 매뉴얼에 의해 되는게 아니라 자연스럽게 몸에 베어서 느껴지는 것이라고 생각되었다. * 참고 문헌: - 서비스 마케팅, 형설출판사, 김종수, 김성혁 공저- 관리적 접근 서비스 마케팅, 도서출판 두남, 안대희 저- 고객 서비스 ! : 최상의 성공 전략 , 윤태영 펀앤런북스 1996 - e서비스 : 단 한 번의 클릭으로 끝나는 경쟁에서 고객을 유지하는 24가지, BIT컨설팅 세종연구원 2001 - 도서관에 있는 경영 잡지, 여러 신문기사들- 세스코 방문을 통한 자

  • 저렴한 업종별 자기소개서 예시
  • 대학교에 편입해서도 카톨릭동아리에 들어 1주일에 한번씩 고아원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열심히 할 수 있었습니다. 대학교 시절 봉사활동을 통하여 아이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면서 저는 더욱 더 많은 배움에 목말라했습니다. 저에게 학업은 단순한 공부가 아니라 생활을 위한 절실한 배움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대학교 ○학년부터 ○○대학교 4학년 졸업까지 평균 4.2-3 대의 우수한 학점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년 ○○ 지도교사 (○○ 한

  •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가족과 함께하는 자연체험
  • 마케팅 전략1. 홍보대상구로구 거주 주민2. 구로구 주민들의 학력수준성인을 기준으로 고졸 40%, 대졸 이상 60%3. 홍보기법 및 예산홍보방법홍보시기계시 장소금액지역신문광고강좌시작 전∙중 3개월 구로구 전역50만원현수막강좌시작 전∙중 6개월구로구 전역10만원인터넷배너광고강좌시작 전∙중 3개월구청홈페이지초∙중학교 홈페이지20만원공공기관 계시판강좌시작 전∙중 3개월구청, 동사무소, 학교10만원홍보 운영비-30만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