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디지털카메라 구매에대한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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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조사 배경
1. 치열한 시장 상황
2. 블로그의 확산
조사 목적
조사 내용
시장 상황
조사 대상자 분석 - 빈도분석
선호하는 브랜드
사용용도에 따른 제품에 적합한 브랜드
구입시 적정 가격 및 화소
소유자 :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카메라
소유자 : 구입 및 재 구매 장소
비 소유자 : 구매 시기 및 구입장소
비 소유자 : 구입 정보 및 구입 가격 상한선
결 론
본문내용
조사 배경
1. 치열한 시장 상황
디지털카메라 시장은 현재 치열한 경쟁상황에 놓여있다. 그리고 이 치열한 디지털카메라(이하 디카)시장은 또한 시장이 포화상태가 아닌 성장상태이므로 관련 기업체들의 핫이슈이다. 현재 미국시장에서의 디카시장은 전년대비 60% 성장한 상태이고 시장점유율 면에서는 소니(21.7%), 코닥 (17.9%), 캐논(15%), 올림푸스 (11.6%)을 기록하고 있다
2. 블로그의 확산
  2004년 4월 기준 싸이월드의 회원은 7백만명에 이르고 순 방문자는 1천2백만명을 돌파했다. 블로그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사진을 주로 이용 한다. 또한,  블로그를 이용하는 회원의 81%는 10대와 20대 이른바 감성세대이며 디카시장의 잠재적 고객이라는 점을 감안해 본다면 블로그의 확산은 향후 디카 시장에 대한 이러한 블로그의 확산은 디카시장의 성장을 예상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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