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동기부여-공정성이론, 기대이론, 목표설정이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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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What is MOTIVATION?
2.NEEDS THEORIES OF MOTIVATION
3.EUITY THEORIES OF MOTIVATION
4.EXPECTANCY THEORY OF MOTIVATION
5.GOAL-SETTING THEORY OF MOTIVATION
6.요약
7.결론
8.참고자료
본문내용
업적평가와 계획행태를 개선하고 조직참여자의 직무만족도를 높임으로써 조직의 효율성을 제고


관리자로 하여금 업무계획을 세우도록 강제하고 또 그것을 돕는 역할


관료제의 부정적인 속성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줌


목표와 성과를 측정하는 일이 항상 용이하다거나 가능한 것은 아니다.


MBO를 도입하고 운영하는 데는 많은 시간이 걸리고 관리자들은 과중한 서류작업에 시달리게 됩니다


관리상황이 유동적인 곳에서는 MBO가 기대된 성과를 거둘 수 없습니다


인간중심주의적 내지 산출중심적 관리방식에 노출된 경험이 없는 조직에 MBO를 도입하려 하면 강한 저항에 봉착하게 됩니다


개방적인 의사소통(Open communication)을 함으로써 효과적인 협동작업, 보다 원대한 성취와 공헌, 고객. 동료. 채널 파트너 및 공급업체와 견고한 관계 구축 등이 가능해진다
참고문헌
신형재 권용만, 조직행동론, 무역경영사, 2009
백기복, 조직행동연구, 창민사, 2002
신구범, 조직행위론, 형설출판사, 2008
임창희, 조직행동, 비앤엠북스, 2009
정순진, 경영학 연습, 법문사, 2008
전수환, 에센스 경영학, 도서출판 세경, 2009
Hellriegel&slocum 서재호, 조직행동론, 한경사, 2007
최갑수,


http://news.hankooki.com/lpage/sports/201006/h2010062516364791690.htm
http://isplus.joins.com/article/article.html?aid=1423263
한국아이닷컴 뉴스부, 한국일보, 2010/0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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