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의 협상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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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법
2.콜라전쟁으로 알아보는 병법&전략
3.중국인의 협상기법
4.한국의 대미 통상협상 사례 소개


본문내용
코카콜라가 세계 음료수 시장의 왕자로 군림해온 지도 100년이 흘렀다. 1985년도의 조사에서는 코카콜라가 하루에 3억 병 꼴로 팔려나갔고 전 세계 150개 국가의 사람들이 이 음료를 즐겼으니 세상에는 코카콜라의 적수가 없는 것처럼 여겨졌다. 그러나 코카콜라가 이룩해 놓은 거대한 왕국의 뒤편에서 서서히 쉬지 않고 뒤를 따라간 것이 있었으니 코카보다 12년 늦게 세상에 출현한 펩시콜라였다.


중국인의 협상기법

오픈 카드 기법: 상대방이 유리한 위치를 점하고 있을 때 먼저 우리측 카드를 상대방에게 노출시킴으로써 상대방의 성의 있는 협력을 요청하는 기법이다.
윤활유 기법: 상담에 임하면서 상대방에게 적당한 선물이나 기념품을 전달하여 상대방의 환심을 사는 기법.
미적미적 기법: 상대방의 요구조건을 전부 들어줄 수 있더라도 승낙하지 않고 조금씩 승낙을 하면서 승낙에 따른 상대방의 양보를 하나씩 얻어내는 기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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