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유통기업 이마트와 월마트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5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유통/물류 시스템의 개요
- 현재와 미래
2. 월마트의 유통시스템
3. 이마트의 유통시스템
4. 월마트와 이마트 비교
- 물류시스템을 중심으로
5. 신기술 도입과 발전 방향
본문내용
▷ 핵심경영 : 가장 자신 있는 분야에 경영 자원을 집중 – 유통
▷ 견실경영 : 견실한 재무구조 - 격심한 환경 변화 속에서 생존 - 이윤을 극대화
▷ 책임경영 : 신뢰를 바탕 - 권한 위양


년도 키워드 주요내용
93.11∼95.4
최초도입 - 창고형 무경쟁 - 저투자 메리트 활용
- 광역상권 개념
95.4∼96.12
경쟁체제돌입 - 일산지역뉴코아 개점
- 외국계 점포 견제
대형화 P-club벤치마킹
대형집기 도입
본격적 Operation체제
정비
97~
다점포화 - 새로운 업태시도 주요 수익원 1차식품
통합
- 패션강화


시스템도입효과
1. 고객이 필요한 상품 최단시간내 제공.
2. 실시간 매출 및 고객정보 파악.
3. 무선 발주로 전국 1일 유통망 가능.
4. 계약하는데 드는 시간 절약.
5. 입점절차 간소.
6. 인터넷으로 협력회사와 상담
=> 업무공백 최소화.
7. 고객이 원하는 상품 실시간 분석
=> 신상품 개발에 반영.



참고문헌
▷삼성 경제 연구소 www.seri.org
- 「유통사업의 디지털 대응」, 정연승
- 「국내 할인점 현황과 성장전략」, 정연승
▷매일경제신문 www.mk.co.kr
▷파이낸셜 뉴스 www.fnnews.com
▷머니투데이 www.moneytoday.co.kr
▷산업자원부 www.mocie.go.kr
▷신세계홈페이지 www.shinsegae.com
▷기륭데이타정보  www.krdata.co.kr (RFID 기술관련)
▷삼성증권 www.samsungfn.com
▷대한투자증권 경제연구소 www.deatoo.com
▷LG유통 세미나 자료 – CYRIS 컨설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이마트(E-MART) 사례 조사
  • 이마트의 대략적인 본사 조직도는 위와 같다.이마트는 대표이사를 정점으로 스탭(Staff)부서로 물류담당팀과 기업윤리추진팀, 시스템기획팀을 두고 있다. 물류담당팀은 POS 시스템 POS(Point Of Sales) : POS란 대형할인점, 슈퍼마켓, 편의점 등 유통업체 금전출납기에 설치돼 상품의 판매 결과를 기록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즉, 판매한 시점에서 그 상품의 판매에 관한 데이터를 컴퓨터로 처리하는 시스템으로 통상 ‘판매시점 정보관리 시스템’으로 번역한다

  • 이마트의 경쟁우위전략
  • 이마트는 현재 매출액과 점포 수에서 단연 1위를 차지하고 있고 97년부터 중국 시장을 개척하기 시작하여 현재는 본격적인 중국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시기는 늦었지만 초기 중국 유통시장의 장벽 등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중국에서 세계적인 유통업체들과 정면 대결을 통해 글로벌 유통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현재 상해 내에서 거대 다국적 할인매장보다 뛰어난 매출과 순이익을 달성하고 있을 정도이다. 또한

  • 이마트 중국 진출 분석
  • 이마트를 비롯한 외국계 기업은 이미 다점포 경쟁에 돌입했다. 월마트도 지금까지의 구매 중심 영업에서 벗어나, 올해 내에 상하이에 점포를 출점하는 등 핵심 지역 투자에 뛰어들며, 영국 테스코도 2조 6억 원을 투자해 대만계 할인점인 “Hy-Mall”지분을 50% 확보했다. 중국 소매업 중 기업형 유통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20%로 35% 수준인 한국과 비교하면 대형 할인점의 성장 가능성은 높다. 또한, 구매력, 맞벌이 부부, 자가용 이용의 증가로 중국 중산층

  • [국제경영]신세계 이마트 상해점 경영전략 분석
  • 이마트 선정동기2. (주)신세계 이마트 소개Ⅱ. 거시적 환경 1. 이마트의 해외직접투자 배경2. 이마트가 중국을 선택한 이유3. 중국 경제의 심장, 상해로Ⅲ. 미시적 환경1. 환경요인2. 중국의 유통물류 현황3. 경쟁강도 분석4. 중국인의 소비구조 및 소비패턴Ⅳ. 진출전략 및 성공요인1. 이마트 상해점 개요2. 진출상의 어려움3. 이마트 경쟁우위 요소4. 이마트 진출성공 전략5. 이마트 인사관리 전략Ⅴ. 경쟁기업분석1. 월마트2. 월마트 성공요

  • [경영]월마트의 경영전략에 대한 분석
  • ◈ 목 차 ◈Ⅰ. 월마트의 개요와 성장과정Ⅱ. 월마트의 기업 문화 CEO의 경영철학 Ⅲ. 월마트의 경영전략1. 경영전략2. 업태경영전략3. 업태경영전략의 사례분석 - 월마트와 P&G와의 전략동맹Ⅳ. SWOT 분석Ⅴ. 월마트의 한국 시장 진출과 대응 (월마트와 이마트 비교)1. 한국 유통시장의 환경변화2.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3. 월마트와 이마트의 전략 비교Ⅵ. 월마트의 해외 시장 성공적 진입을 위한 대안1. 대안제시2. 대안에 대한 평가Ⅰ. 월마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