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아마존 닷컴의 설립배경과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서론
1)과제 작성 배경
2)작성 취지와 목적
3)작성 방법

2.본론
1)아마존 닷컴의 설립배경
2)아마존닷컴의 성공요인
(1)무엇을 팔것인가
(2)초기 시장의 중요성
(3)네트워크 효과
(4)고객 관계 관리
(5)빠른 배송 서비스

3. 결론 및 요약
4.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아마존닷컴의 설립배경
아마존닷컴의 창시자, 제프 베이조스(Jeff Bezos)는 86년에 미국 프린스턴 대학을 졸업하고[피텔]이라는 작은 컴퓨터 회사를 창업했다. 그리고 2년 후에는 [뱅커스 트리스트]에 입사해서 90년 2월 스무 여섯 살의 나이로 이 회사 최연소 부사장 자리에 올랐다. 이어서 바로 투자회사[디이샤우]의 펀트매니저로 들어갔다가 그곳에서도 공로를 인정받아 스물여덟 살에 최연소 수석부사장이 되었다. 그러던 1995년 어느 날 그는 ‘전자상거래 시장이 1년 동안 2천 4백%나 성장했다’는 뉴스를 접하게 된다. 그는 갑자기 미친 듯이 메모지에 무엇인가를 써 내려가기 시작했다. 바로 인터넷으로 판매할 수 있을 상품 목록이었다. 그러고는 돌연 30분 후에 사표를 던지고 연봉 1백만 달러짜리 직장을 떠났다. 그 길로 서북부의 시애틀로 이사를 하고, 그 집 창고에서 '커대브러닷컴(cadabra.com)' 이라는 회사를 차렸다. 그리고는 프로그래머 4명과 함께 개발에 매달렸다. 그로부터 3달 후 드디어 ‘아마존닷컴’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가상 서점 사이트를 오픈하기에 이른다.

2) 아마존닷컴의 성공요인

(1) 무엇을 팔 것인가
고객들이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데 있어 불안을 느끼지 않도록 가격이 저렴한 품목과 고객의 선택폭이 넓은 품목이 필요했다. 결국 베이조스는 서적을 판매하기로 결정했다. 미국인들이 독서를 선호하는 문화를 가지고 있다는 점도 크게 한 몫 하였다. 결국 이러한 제품 선택은 온라인 비즈니스에 맞는 탁월한 제품 선택으로 평가 되었다. 그것은 직접 만져보고 입어보는 등 직접적인 경험을 하지 않아도 구입하는 데 큰 위협요소(risk)가 없는 제품 카테고리를 선택했다는 점이다.



참고문헌
출처: www.naver.com
www.amazone.com
http://www.kcals.or.kr/
http://www.ebiznet.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P3시장에서 아이리버의 성공전략(레인콤)
  • (4) 고객 감동 서비스 5.5 향후 브랜드 전략(1)레인 콤의 블루오션 전략 1) 신 개념 MP3플레이어 개발 2) 신 시장 개척 3) 신 사업 진출 6. 아이리버의 성공 요인 및 광고 전략* 신규 시장으로의 과감한 투자 * 시작 단계부터 해외 진출 * 약점을 강점으로 이용-빠른 제품 싸이클 * 차별화 된 서비스 * 종업원의 노력 7. 아이리버 성공사례를 통해 느낀 점 7.1.아이리버를 선택하게 된 배경7.2.아이리버가 당면해 있는 문제점7.3 느낀점

  • [경영학]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
  •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목 차서론 연구목적연구방향본론 Ⅰ. 마케팅환경1. 마케팅환경의 개념과 요인2. 마케팅환경 분석의 목적3. 환경요인의 변화에 따른 영향의 정도와 범위4. 미시•거시환경요인5. 과업환경6. 마케팅환경 분석 시 유의 점 Ⅱ. 기업 환경변화에 따른 마케팅 1. 기업 환경변화 진단2. 환경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마케팅의 중요성3. 성공적인 기업목표달성을 위한 마케팅전략Ⅲ. 마케팅환경변화에 따른 경

  • [마케팅] 풀무원의 그린마케팅 사례 분석
  • 재무제표국회도서관(www.nanet.go.kr)국내 두부 패키지디자인 BI시스템에 관한 연구(한혜진, 2008),사용자의 유용성을 고려한 친환경제품 및 패키지 개발사례 연구(남성호, 2009),산업게 녹색구매 자발적 협약 이행 보고서(환경부, 2008)1. 선정 동기2. 기업소개3. 환경분석4. 마케팅전략분석5. 성공요인 분석6. 확인된 문제점 제시7. 개선된 마케팅 전략8. 예상 마케팅 효과 9. 결론10. 부록포장두부브랜드 이미지 선호도 조사참고문헌

  • [경영전략] YES24(예스24) 고객을 위한 전략경영
  • 아마존’이라는 명성에 걸맞은 YES24의 위상을 강화하고, 현재 기업의 사명과 비전에 걸맞은 전략을 수립함으로써 미래의 YES24의 모습을 나타낼 수 있도록 중점을 두고 과제를 수행해 나갔다.따라서 원가우위전략이나 단기적인 성과향상 전략보다는 장기적이고 브랜드 로열티와 고객 가치를 함께 높일 수 있는 차별화와 집중화 전략을 위주로 수립하였으며, 그에 따라 기존의 시장을 벗어난 니치 시장 개발이나 대고객 서비스의 향상을 통한 고객 로열

  • 성공하는 리더란 무엇인가!!!
  • 요인(O) : 과학기술 급속한 발전.☞ 과학동아 구독으로 과학기술에 대한 이해 수준을 높여야겠다.▪ 위협 요인(T) : 글로벌 경영, 복잡성 경영 대두.☞ 국제 정세에 대해 관심을 갖는다.▪ 강점(S) : 실무 경험, 경영학적 지식.☞ 아르바이트, 인턴 등으로 경험을 쌓는다.▪ 약점(W) : 글로벌 능력, 정보 등 과학기술에 대한 이해부족 등으로 요약.☞ 국제경영학 공부, 공인회계사 시험 준비를 통해 경영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킨다. 6. 비전을 장기적인 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