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저가항공사 진에어 경영분석 및 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5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기업분석
1. 기업소개
2. 재무구조분석
3. ATL마케팅분석
4. 경쟁 전략 분석

Ⅱ.외부환경분석
1. 거시적 외부환경 분석
(1)기회요인
(2)위협요인

<외부환경 분석을 통한 경영전략 수립방향>

2. 미시적 외부환경 분석
(1)대체제의 위협
(2)구매자의 교섭력

Ⅲ. 내부환경 분석
1. JINAIR의 IFE MATRIX
2. JINAIR의 가치사슬분석
3. JINAIR의 핵심역량평가

Ⅳ. 최종전략 제안 및 결론

Ⅴ. 전략우선 순위 분석

본문내용
⑤ 국내선 공항시설사용료 감면

- 국내선 공항시설사용료 10% 감면 연장

한국공항공사(사장 성시철)는 국내선 공항시설 사용료에 올해 말까지 적용하기로 했던 10% 감면 혜택을 09년 7월 말까지 연장한다고 08년 12월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인천국제공항을 제외한 김포공항, 김해공항, 제주공항 등 전국 14개 공항에서 국내선을 취항하는 항공사들이 감면 혜택을 연장 받게 됐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조치로 연간 약 28억원의 수익 감소가 예상되지만, 경기불황으로 고통받는 항공업계를 지원하고 운항 축소 시 발생할 수 있는 여행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감면혜택 연장 결정을 내렸다고 말했다.


⑥ 유류 할증료 인하로 소비자 구매 부담 감소




≫ 위와 같이 5월부터 더욱 인하된 유류할증료로 인하여 소비자들의 항공권 구매 부담이 경감되어, 진에어를 이용하는 소비자가 늘어날 것으로 생각되기 때문에 역시 하나의 기회요인이 된다고 생각한다.





(2)위협요인

①안전성에 대한 인식


◀앞바퀴가 부러진 한성한공의
항공기 모습
- 한성항공
06년도 11월 제주공항에서 착륙도중 앞바퀴가 부러져 6명의 승객 부상

- 제주항공
06년도 8월 비행기 꼬리 부분이 활주로에 닿는 사고가 발생
07년 8월 12일 부산 김해공항에 착륙하던 제주발 항공기 활주로 이탈로 인해 승객 10여명이 부상
07년 2월 1일 제주항공 여객기는 김포공항 착륙도중 뒷바퀴가 빠지는 사고

- PMT항공
08년 6월 캄보디아에서 저가 항공사인 추락하면서 한국인 탑승객 13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

≫ 이와 같이 저가 항공사들의 각 종 안전사고로 인해 저가 항공사의 안전성에 대한 승객
들의 불신이 깊어지고 있는 상태다. 따라서 각 종 매체를 통하여 이러한 저가 항공사의 안전성에 대한 불신풍조가 사회 전반으로 퍼지게 되면, 그 풍조에 휩쓸려 진에어의 안전성 역시 의심받을 수 있기에 위협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② KTX의 출현 & 위치상 도심과 먼 공항

- KTX의 출현
참고문헌
< 참고문헌 >
* http://www.jinair.com

* http://www.airbusan.com

* 저가항공사의 성공스토리 (2007) 함대영

* 항공사경영론 (2008) 박시사

* 저가항공사 성공요인에 관한 실증연구 (2008) 최경훈

* 우리나라 저가 항공사 현황과 경쟁력 강화 전략에 대한 연구 (2009) 최희재

* 서비스품질경영 (2005) 유영목

* 항공사 서비스품질 제고방안 (2003) 박천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에어아시아 기업 경영전략 사례연구 및 SWOT분석
  • 에어아시아 기업 경영전략 사례연구 및 SWOT분석CONTENTS1. 에어아시아 기업소개2. 기업히스토리3. 저가항공사의 등장배경4. 에어아시아 기업 경영전략 사례연구(1) 저가격전략(2) 마케팅전략(3) 서비스전략(4) 차별화전략(5) 전략적제휴 전략(6) 시장침투전략5. 에어아시아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6. 결론 및 느낀점1. 에어아시아 기업소개에어아시아는 말레이시아의 저비용항공사(LCC)로 2001년 재창사이후 아시아 LCC시장의 선

  • 진에어 경영전략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분석강점1) 신 항공기 보유 (대한항공 기종과 같은 B737-800) 진에어가 현재 3대 보유하고 있는 이 기종은 거의 지각에 가까운 윙릿을 사용한다. 그로 인해 공기의 소용돌이를 위로 흘려보내면서 주 날 개 가장자리에 휘감기는 것을 막는다. 이러한 원리가 공기의 저항을 줄여 연비를 향상시키게 된다. 보통 평균 연비 중 2~3% 절약이 가능하다. 따라서 고유가 시대에 고전하고 있는 저가항공사 측에서는 연료 소비량을 억제함으로서 비용을 감소할 수 있다.

  • 진에어 JINAIR 경영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진에어 차별화된 마케팅전략과 진에어 향후방안
  • 진에어.마케팅전략 분석1. 진에어 선정배경최근 항공산업이 발달함에 따라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선보이는 항공사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격에서의 차별화를 내세운 저가 항공사들은 국내 항공산업에서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좋은 실적을 내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특히 Jin Air는 독특한 마케팅을 바탕으로 좋은 실적을 내고 있는 저가 항공사이다. 따라서 Jin Air가 항공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었던 차별화

  • 저가 항공사 라이벌 기업 분석 및 전략적 제언 -에어 부산 vs 진에어
  • 라이벌 기업 분석 및 전략적 제언 항공마케팅원론IntroductionAnalysisConclusionContents저가 항공사?국내 저가 항공사라이벌 기업 선정- 에어부산 vs. 진에어4P 분석SWOT 분석차이점에어부산 전략적 제언Future 에어부산Introduction저가 항공사?국내 저가 항공사라이벌 기업 선정- 에어부산 vs. 진에어`살짝 아쉬운 기내 서비스, But 저렴한 비용!1990년대 초반 미국

  • [전략경영, 경영전략]대한항공 진에어(JIN AIR)의 브랜드 아이덴티(brand Identity) 확립 전략, 마케팅, SWOT, 저가항공사
  • 진행(우즈벡 정부)라) 위협- 고유가/고환율 시대 : 항공사 전반의 큰 위협요소- 국내외 저가항공사 시장 침투 및 KTX의 출현 II. 자사분석11/522. 자사 SWOT 분석: 진에어가) 강점- 차별화된 마케팅전략: 청바지,캐주얼 유니폼, Zone 좌석 배정- 항공기 정비수준: 저가항공 최초로 국제항공운송협회 운영위원회로부터 항공사 안전평가 통과- 효율적 인력 운영과 예약발권시스템 개발 - 대한항공 자회사나) 약점- 노선의 한계와 연고지가 없음 : 지역적 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