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 BBQ비비큐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6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1-2 회사연혁 및 수상경력
1.3 비전, 성장배경
1.4 기업현황
2.1 경쟁사 분석
2.2 SWOT분석
B.B.Q.의 사업 컨셉
마케팅 전략
BBQ의 마케팅 전략
BBQ 올해의 주요 마케팅 전략
BBQ로부터 배울 점
2.4 4P전략
1.Product
2.Price
3.Promotion
4.Place
물류시스템
BBQ의 한계점과 대책
발전방향
본문내용
1.기업소개

BBQ는 한 푼의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로서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신선한 닭고기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다양화되는 소비자의 식 문화욕구를 충족시킴 충족시킴과 동시에 국내외식산업을 발전시켜 국가경제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에서 설립된 국내최고의 닭고기 전문 프랜차이즈 업체이다. 맛과 서비스도 기술이라는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대외경쟁력을 확보하여 BBQ는 소형 치킨 시장을 타겟으로 차별화 되고 특색 있는 사업전개 전략으로 틈새시장을 집중 공략한 결과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최초로 1,000호 점을 오픈 시켰으며(현재는 1,300여 개), 프랜차이즈라는 선진경영기법을 순수 국내브랜드를 가지고 한국시장에 맞게끔 토착화시키는데 성공한 국내 유일의 업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내외 외식산업의 보호는 물론 국내브랜드의 세계화를 위해 앞으로 중국, 인도네시아, 미국 등에 진출할 계획이며 중국과는 올해 4월 벌써 조인을 한 상태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
  • yumi0***
    (2006.04.14 21:46:40)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 운영관리]서비스 운영관리 사례 분석-BBQ와 KFC의 성공과 실패사례.
  • 외식업, 그 중에서 치킨시장의 기존 강자인 KFC와 신흥기업 BBQ를 조사 및 분석해보려고 한다. 사례 분석을 통해 시장 환경의 변화, 현 프랜차이즈의 성장 가능성을 알아보고 소비자의 만족도를 통한 기존 기업 KFC와 새롭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 BBQ의 성공 요인과 실패요인을 아울러 살펴보려고 한다.Ⅱ. 본론1. 환경 분석1) 서비스 산업 환경오늘날 서비스에 대하여 정의 내리기란 쉽지 않다. 과거 1차 산업 중심에서 산업 사회에는 2차 산업, 오늘날의 정

  • [마케팅] BBQ의 마케팅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BBQ만의 특별한 마케팅 전략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그 전략에 대해 조사해보고 앞으로의 BBQ가 나아갈 방향에 대하여 조사해 보았습니다.◆ BBQ 분석Ⅰ. 국내 치킨 산업 분석 1. 거시환경 분석①사회문화 환경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인하여 여성의 사회 활동이 증가 하면서 가사일에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없게 되었다. 그 결과 직접 음식을 요리해서 상을 차리는 번거로움 대신에 잦은 외식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하게 나타나게 되었으며 국

  • [국제경영] [국제경영학]BBQ치킨 중국진출 성공경영전략 분석(A+리포트)
  • - 목 차 -Ⅰ. 서론Ⅱ. 본론Ⅰ. 중국시장 분석1. 중국의 거시적 무역환경 2. 중국의 미시적 무역환경(법률) 3. 중국 진출이유Ⅱ. 중국의 외식산업 분석1. 중국 외식산업 현황2. 이 밖에 한국의 BBQ처럼 중국에 진출한 한국 외식산업체 Ⅲ. BBQ의 중국 진출 현황1. 법인 설립2. 매장 수Ⅳ. BBQ의 성공요인1. 철저한 사전조사2. 치킨대학 설립3. 마케팅 4P4. 시설5. CEO의 가치관, 경영철학6. SWOT 분석7. S.T.P8. 표적시장Ⅴ. 다국적 브랜드로서 BBQ의 도약1. 스

  • [국제경영론] 제너시스 BBQ 비비큐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중국 진출 전략
  • BBQ의 내부적인 기업 분석을 통해서 다양한 경영전략에 입각하여 국내 시장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성공요인을 소개하고, 아울러 BBQ가 가장 주력하고 있는 해외진출시장인 중국의 시장조사를 통해서 중국의 정치, 경제적인 동향을 바탕으로 하여 확대되고 있는 소비시장의 규모와 아울러 이에 기인하여 변화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성향에 대하여 분석하였으며, 외식 산업 현황과 발전 전망 그리고 현존하고 있는 경쟁사들의 분석을 통해서BBQ가 가지

  • [국제경영] BBQ 중국, 스페인 진출 사례
  • BBQ는 Best Believable Quality의 약자로 한 푼의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로서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신선한 닭고기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다양화되는 소비자의 식. 문화욕구를 충족시킴과 동시에 국내 외식 산업을 발전시켜 국가경제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에서 설립된 국내최고의 닭고기 전문 프랜차이즈 업체이다. 또한 BBQ는 그들만의 독특한 사업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깨끗하고 위생적이며, 현재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