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수과학교육계획안] 만5세 요리활동, 요리수업 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조/ 날짜
대상연령
활동명/유형
집단형태
활동목표
개념


도입
-비밀상자-
(5분)

전개
-재료 탐구하기-
(3분)

전개
-재료 탐구하기2-
(3분)


전개
-고구마 경단 만들기-
(15분)


마무리
(5분)


평 가
본문내용
C(호인):(가루를 가리키며)이거요!
T: 어떤 맛이 났나요?
C(호인): 고소했어요. 근데 다른 것들보다 딱딱했어요.
T: 그랫군요. 친구들~ 호인이가 먹어본 가루는 고소한 맛이 나고,
딱딱하고, 색깔은 갈색빛이 나네요. 이 가루는 어떤 가루일까요?
C(아영): 땅콩이에요! 우리 아빠가 땅콩을 좋아해서 알아요!
T: 맞아요! 이건 땅콩을 빻아서 만든 땅콩가루에요.
친구들 말대로 고소한 맛이 나서 경단에 예쁘게 꾸며주면 정말
맛있는 경단이 될 것 같네요.
이번엔 다른 가루들을 볼까요? 이 노란 가루는 어떤 가루일까?
C(지선): (카스테라를 만지며)이건 부드럽고 폭신폭신해요
C(나래): (카스테라를 맛보며)이거 우리엄마가 사왔던 케이크 빵이랑 맛이 똑같아요!
T: 지선이랑 나래가 잘 말해 주었어요.
(카스테라를 보여주며)이 가루는 카스테라 빵으로 만든 거랍니다.
C(미순): 우와 이걸 어떻게 만드는 거예요?
T: 이렇게 큰 카스테라빵을 이렇게(체에 가루를 낸다) 체에 움직여주면 노란 가루가 나오게 되는 거에요. 그럼 우리 친구들도 한번 만들어 볼까요?
C: 네!
-유아들이 스스로 가루를 내어볼 수 있도록 한다-

C(아영):우와~ 이렇게 큰 빵이 조그마한 가루로 변했네! 신기하다!
선생님 그럼 다른 것들도 이렇게 큰 거에서 조그마하게 변한 거에요?
T: 맞아요. 우리 아영이가 잘 알고 있구나. 이 검은 가루는 어떤 것이 작게 변한 것인지 한번 맛을 볼까요?
C(혜진): 아 달다~ 이거 어디서 먹어본 거 같은데...?
아! 선생님 이거 과자 아니에요?
T: 맞아요! 이건 우리 친구들이 먹었던 검은 과자에요.
C(혜진): 나 이 과자 정말 좋아하는데~
선생님 저 이걸로 경단 만들어 볼래요!
T: 그래요 이제 우리 친구들이 맛본 재료들로 맛있는 경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문화교육의 필요성, 교사의 역할, 유치원실제 활동계획안
  • 목차Ⅰ. 이론1. 주요 용어의 정의2. 통계로 본 다문화3. 2009년도 교육과학기술부의 다문화교육지원정책4. 다문화교육의 필요성 5. 다문화주의 교육 프로그램 체계6. 다문화 교육에서 교사의 역할7. 다문화 교육의 과제 및 결론Ⅱ. 실제1. 실제교구의 예2. 관련 기관 소개 및 다문화 프로그램 실시 유치원3. 유치원실제 활동 동영상4. 수업 시연 활동 계획안부록참고자료 및 출처 Ⅰ. 이론1. 주요 용어의 정의1) 다문화(multicultural)란?각 나라의 문

  • [유아교육] 보육과정 운영계획및 계획안 작성
  • 활동은 영유아들의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시켜 주고, 신체적으로 안전하게 보호하며, 발달을 촉진할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보육계획을 수립할 때는 교육적 자극을 제공하기 위한 교육계획, 영양공급을 위한 식단계획, 질병의 예방을 위한 건강관리와 예방접종계획, 안전사고를 대비한 시설의 운영과 점검을 위한 계획들을 통합적으로 구성하여야 한다. 영유아의 특성에 알맞은 보육계획안 작성의 기초, 교육계획과 영양건강안전관리에 관한 사항

  • 어린이집 보육실습일지와 보육실습소감0
  • 교육실습과 연극활동을 할 수 있는 교육시설로 되어 있어 유아들이 편안하고 안락하게 시설을 활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2) 교육이념 및 교육훈(1)교육이념 365일 즐겁게 생활하며 놀이하는 유치원 (2) 교육훈 21세기를 주도할 선경아이들은 생각에 창의의 나무를 심어주자 얼굴에 희망의 들이 찰랑이게 하자 가슴에 세계화의 뜰을 담아주자 생활에 예절의 향기를 담아주자 마음에 과학의 호기심을 품어주자 3) 프로그램 형태00 아이들은 희망의 뜰

  • 부림어린이집의 커리큘럼
  • 만5세)의 연간교육계획안 6) 행복반(만3세)의 월간교육계획안(2010년12월) 7) 행복반(만3세)의 일간교육계획안(2010년12월17일 - 실습 시에 작성하였던 일일보육일지6. 보육과정과의 접목1) 기본생활습관의 비교( 만1~2세 & 만3세 )7. 대안제시 및 느낀점 1. 커리큘럼 목표어린이집에 방문하여 운영되고 있는 어린이집에 대한 커리큘럼에 대해 알아봄으로 인해 강의 중에 배웠던 커리큘럼에 대한 실제를 이해하고, 그에 맞는 대안을 제시할 수 있다.2. 부림어

  • [교과교육론E]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에 의한 만5세 교육 계획안
  • 만5세 보육 계획안1. 연간교육계획안2. 월간교육계획안3. 주간교육계획안4. 일일교육계획안Ⅳ. 결 론참고 자료Ⅰ. 서 론국가에서 제시된 기준에 의하여 시, 도교육청에서는 지역의 실정을 고려하여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 운영 지침을 작성하여 제시하여야 하며, 각 유치원에서는 교육부가 고시한 교육과정과 시 도 교육청이 제시한 지침에 따라 각 유치원 실정에 알맞은 적절한 교육이 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편성하여 운영하게 된다.국가 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