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개정 교육과정 문학 교과 교재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서론

2. 2009 개정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만든 수업 지도안
1) 단원명
2) 차시 개요표
3) 수업 지도안
4) 활동지 및 평가지

3. 결론

※ 참고 문헌
본문내용
세 가지 제안
의 미
다양한 직업 정보를 제공하고 직·간접적으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학습을 시행하기.
다양한 직업이 있는 것을 알지 못해, 나중에 어떤 직업을 가지면 좋을지 잘 모르겠다. 나뿐만이 아니라 다른 친구들도 장래 희망이 거의 없는데, 직업에 대한 정보와 여러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학습을 다녀오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보충학습을 자율에 맡기자
보충학습은 자율적이라고 하지만 실제로는 반(半)강제로 시행되고 있다. 보충학습 시간에 오히려 다른 것을 하면 능률이 잘 오르고 도움이 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고려하지 않는 보충학습 의무화는 실질적으로 자율에 맡기는 것으로 변경되어야 한다. 다만 보충학습을 하지 않기로 한 학생은 구체적인 계획을 선생님과 함께 얘기한 후 결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참고문헌
※ 참고 문헌

교육과학기술부(2010), 『고등학교 교육과정 해설: 국어』, http://curri.mest.go.kr.
교육인적자원부(2002), 『고등학교 국어(하)』.
비유와상징(2009), 『한끝 고등학교 국어(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개화기와 20년대 근대 시가
  • 문학사적 의의가 크다고 할 수 있다.본 보고서에서는 근대 시가를 1910년까지를 일컫는 개화기의 시가, 그리고 1920년대의 시가로 나누어 2009년 개정 교육과정 내 14종의 교과서에 나타나 있는 개화기의 시가와 1920년대 시가 작품의 수록 양상과 그 학습 활동을 분석하고, 그 문제점과 개선 방안을 고찰할 것이다. 기본적인 이 시기 근대 시가의 개념과 특징에 대한 고찰을 토대로, 각 시기의 작품들을 기준으로 교과서 별로 수록되어 있는 수록 양상을 살펴

  • 한글의 문자적 특성 교육
  • Ⅰ. 한글의 문자적 특징1. 한글의 문자적 특징이란 무엇인가?1). 음소문자2). 음절 단위의 모아쓰기3). 표음문자2. 한글의 문자적 특징에 관한 연구의 필요성 및 선행 연구 검토3. 교육과정에 나타난 한글의 문자적 특징4. ‘한글의 문자적 특성’에 대한 교과서 내용 분석1) 초등학교 읽기 교과서(6학년 2학기)2) 중학교 국어 교과서(9학년)3) 고등학교 국어 교과서(10학년)4) 고등학교 독서와 문법 Ⅱ 교과서(선택 교육과정)5) 2009 개정 교육과정 중학교

  • [2020 영유아교수방법론][1,2,3번 패키지] 1.유아와 학급규칙을 정하는 이야기 나누기 진행하는 과정에 대해 기본 원리와 주의사항을 설명하고 실제 진행 시 교사의 발문 중심의 시나리오를 작성하시오. 2.영아를 위한 교수·학습의 계획 과정을 설명하시오. 3.만 1세반의 하루일과와 활동내용을 계획하시오.
  • 연구하고 정리해 둘 필요가 있다.④ 표준보육과정 및 누리과정 영역 연결선정된 활동내용은 국가 수준 보육, 교육과정인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 영역과의 관련성을 검토하여야 한다. 주제와 통합되고 국가 수준 보육, 교육과정과 연결하여 선정한 교육내용 및 하위 내용에 대한 활동 전개의 구성과 조직은 연간, 월간, 주간, 일일 활동계획의 작성을 통해 다루게 된다.⑤ 보육ㆍ교육계획안 작성연간 보육ㆍ교육계획은 기관에서 1년 동안 이루어지

  • 미국 초등 사회 교과서 구성체제 분석 연구
  • 연구자들과 교사들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현재의 교과서에 대한 반응은 긍정적이지 못하다. ‘어렵고 지루한 교과서’,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지 못한 교과서’, ‘사회의 변화를 반영하지 못한 교과서’, ‘내용이 너무 많은 교과서’ 등 교과서 연구자들에게 많은 숙제를 남기고 있다. 현재 한국의 초등 사회 교과서는 지난 7차 교육과정 이후 교육과정의 수시부분 개정 체제에 따라 잦은 변화를 겪고 있다. 현재도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교과

  • 교육학 한 $ 중 교육과정에 나타난 문법 교육에 대한 연구
  • 한 ․ 중 교육과정에 나타난 문법 교육에 대한 연구-중학교를 중심으로-목 차1. 시작하며2. 한 ‧ 중 중학교 국어과 교육과정의 특징과 내용 영역 2.1. 특징2.2. 내용 영역3. 한 ‧ 중 중학교 국어과 교육과정에서 문법 영역 비교 3.1. 문법 교육의 필요성3.2. 한 중 교육과정 문법 영역에 관한 내용 비교3.3. 중국 국어과 문법 교육에의 시사점 4. 마치며1. 시작하며한 나라의 교육제도의 성립에는 그 나라의 자연적 사회적 조건의 기반을 이루고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