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 제 2세대 우동 전문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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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차]
1. 분식 프랜차이즈
2. 용우동
3. 한우동
4. 장우동
5. 브랜드 인지도
본문내용
8.인테리어
8.1 내부
용우동은 한국적인 입맛을 추구하므로 한국의 고유칼라를 단청으로 찾았고 그것을 보자기 형태로 한 쪽 벽면을 장식했다. 또한 자연주의 컨셉으로 나무와 현무암벽돌을 소재로 다른 한 면을 장식하여 한국의 전통문양과 자연주의의 느낌을 조화시켰다.


8.2 간판
간판은 LED 방식의 용우동 로고를 사용하되 벽면에서 돌출시켜 멀리서도 잘 보이도록 입체감을 더했고 간판의 테두리는 흰색으로 갈바 처리하고, 간판의 하단부분을 사각으로 돌출시키고, 그린칼라를 넣어 자연색생을 강조하였다. 용우동 로고의 바탕은 원목을 그대로 사용하여, 자연의 거칠면서도 친근한 분위기가 잘 조화되도록 하였다.

8.3 테이블
테이블에는 수저통과 네프킨을 한쪽 모서리에 매입해 테이블위에는 메뉴판만 보이도록 함으로써 테이블 위의 공간을 최대로 확보하고, 더울 깔끔하고 세련되게 하였다.




9. (주) 용마을브랜드
용우동 이외에 커피와 번을 전문으로 하는 ‘Otter bun’ 과 창작요리 전문점인 ‘wink’가 있다.





3. 한우동
1. 브랜드 스토리
한우동은 1997년 8월 인천 연수동에서 소박하게 출발하였다. 당시 우동은 가쓰오부시를 주원료로 만드는 일본식우동이 전부였고 텁텁하고 비린내가 나 매니아가 아니면 계속 먹기 부담스러웠다. 이에 남해안의 건어물상을 다 뒤져가며 한국적인 우동국물 개발에 힘을 쏟았고, 걸국 맛이 깔끔하고 생선 비린내가 나지 않는 “다포리” 라는 생선과 다시마 등을 주 원료로 해 우동과 잘 어울리는 천연육수를 만드는 데 성공했고, 97년 8월 인천 연수동에 한우동 직영1호점을 개설하였다.

2. 회사연혁
참고문헌
• 용우동 홈페이지(www.yongwoodong.co.kr/)
• 용우동 정보공개서
• http://efn.edaily.co.kr/
• blog.daum.net/startok/6805081
•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franchise.ftc.go.kr
• 한우동 홈페이지(www.hanudong.co.kr)
• news.mt.co.kr/mtview.php?no=2010043010273025738&type=1
• 장우동 홈페이지(www.jangwoodo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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