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르푸 현지화전략 -중국성공진출전략, 한국시장진출 실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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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까르푸 기업소개
2.현지화 전략의 개념과 필요성
1)현지화 전략의 개념
2)현지화 전략의 필요성

3.중국의 성공사례와 한국의 실패 사례
1)까르푸의 중국시장 진출
2)중국시장 진출 성공요인
3)까르푸의 한국시장진출
4)한국시장 진출 실패요인

4.결론
1)결론
2)까르푸가 남긴 교훈

5.토의과제

1)유통산업의 국제경쟁 유형은 무엇인가?
2)세계화 전략의 실행상 오점과 대안을 제시하시오.

본문내용
-현지화는 크게 사람, 부품 / 원재료, 자금 등 주요경영자원의
현지조달을 의미하는 자원의 현지화와 이들 자원의 처리와 배분을 결정하는
연구개발의 현지화 및 관리의 현지화가 있으며
이들은 서로 밀접히 관련되어 있다.


[단계별 기업 현지화]

사람의 현지화란 본사파견 관리자 및 기술자의 수를 줄이는대신 현지출산 관리자를
육성하여 등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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