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CUCKOO 쿠쿠 해외진출전략, 조직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9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서론
1. 쿠쿠
1-1. 쿠쿠 소개
1-2. 선정이유

II.본론
1. 시장현황
1-1. 국내 시장규모
1-2. 시장동향 및 경쟁사
2. 위기의 쿠쿠
2-1. 첫 번째 위기
2-2. 두 번째 위기
2-3. 세 번째 위기
2-4. 진화하는 쿠쿠
3. 글로벌 쿠쿠
3-1. 해외 진출 현황
3-2. 현지화 전략
3-3. 중국 시장 현황
3-4. 한국산 제품 현지 평가

III.결론

1. 향후 전략방향
1-1. 지역 지향형에서 세계지향형으로
1-2. 제품 다각화
1-3. 특정 제품에 대한 의존도 개선
1-4. 블록별 브랜드 경영이 필요
IV.참고



본문내용
1978년, LG전자와 성광전자의 OEM계약,
성광을 공식적으로 설립


1981년, 가정집 화재의 원인으로 성광이 납품한
밥솥을 지목


성광전자의 제품이 불량이라는 소문이 돌자
6000여대의 밥솥을 전량 회수


요리를 뜻하는 쿡(Cook)과 뻐구기를 뜻하는 쿡쿠(Cuckoo) 라는 단어를 조합제때 제때 밥을 짓는다는 의미의 브랜드명은 “쿠쿠(Cuckoo)”
하지만 제품 출시 이후 4개월동안 단 1대도 팔지 못함
자사브랜드 출시 이후 유통력과 마켓팅을 강화하려고 노력


한국 본사 생산하여, 단순히 현지 판매업체의
주문을 받아 선적

전기밥솥은 가전제품의 특성상 사후관리가 반드시 필요

저임금, 고투자 가치 있는 국가에 지역별 거점 마련하여 공장을 설립해 현지 생산을 하며, 그 외 국가에는 현지 영업소나 서비스센터 설치로 신속하고 빠른 사후서비스로 고객의 만족을 극대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UCKOO 쿠쿠전자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쿠쿠 마케팅사례와 경영성공전략분석및 쿠쿠 향후시사점연구
  • 쿠쿠 3C분석(1) 고객분석 (Customer)(2) 자사분석 (Company)(3) 경쟁자분석 (Competitor)5. 쿠쿠 SWOT분석(1) 강점(2) 약점(3) 기회(4) 위협6. 쿠쿠 마케팅믹스 4P전략(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유통전략 (Place)(4) 촉진전략 (Promotion)7. 쿠쿠의 경영 성공전략(1) 지속적인 R&D부문 투자와 품질관리(2) 브랜드마케팅(3) 브랜드전략(4) 광고전략(5) 경영혁신전략1) 가격혁신2) 프로모션혁신8. 결론 및 향후시사점1. CUCKOO 쿠쿠 기업소개(1) 쿠쿠 기업소개

  • [국제경영] `쿠쿠`의 일본 해외시장 진출 전략
  • 국제경영학 레포트 세계인의 입맛을 잡아라 “쿠쿠”의 일본 해외시장 진출 전략 목차 서론1.쿠쿠 홈시스는 과연 어떤 기업인가 ?2. 연구목적 3.사례선정의 이유 본론 1. 해외진출동기2. 일본 해외 진출 #진출동기#국가분석#STP# 4p 분석# 위기 와 위기 극복#현재결론향후 쿠쿠 기업의 성장 방향 쿠쿠 홈 시스 과연 어떤 기업인가 ‘쿠쿠’라는 말을 누군가에게 선 뜻 건넸을 때 거의 모든 사람들이 전기밥솥이라는 것을 자연스레 떠올릴

  • [국제경영전략] 쿠쿠 홈시스 쿠쿠홈시스 경쟁우위 기술과 성공적 마케팅의 핵심역량
  • 국제경영전략-2조중소기업진흥과 경영혁신경쟁우위 기술과 성공적 마케팅의 핵심역량 - 쿠쿠홈시스 -- 목 차 -1. 서론1-1. 회사소개1-2. 시장규모와 경쟁자1-2-1. 시장규모1-2-2. 경쟁자2. 본론2-1 기업환경분석2-1-1 내부환경분석- 핵심역량, 경영자원, 기업문화, STP, 4P분석2-1-2 외부환경분석- 포터의 산업구조분석, SWOT2-2 경영혁신과 경영전략2-2-1 경영혁신내용2-2-2 가격경쟁전략, 비용우위2-2-3 차별화우위, 차별화전략2-2-4 해외시장진출전략3. 결

  • [국제마케팅] 글로벌브랜드성공요인 및 사례
  • 전략p.50 조용한 혁신의 리더십p.50 소니 PSP와 닌텐도DS 분석p.51 쿠쿠의 소개p.52 쿠쿠 성공요인 마케팅 조직p.52 쿠쿠-회사연혁

  • [경영학] 쿠쿠 홈시스의 마케팅 전략
  • 경영철학① 비전고객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업② 목표가치 있는 가격, 가치 있는 제품으로 세계인에게 인정받는 가전 종합 브랜드③ 경영철학01. 고객의 사랑과 신뢰에 보답하는 고객최우선주의02. 기술혁신을 통한 최고의 품질가치 창출03. 국내 대표 종합생활가전브랜드를 넘어 글로벌 대표 브랜드로의 도약04. 쿠쿠사회복지재단을 통한 사랑나눔실천3. 주요 제품군 및 제품 소개➀ 주요제품군ㄱ. 쿠쿠 - Cook(요리) +뻐꾸기(정확한 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