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음원의 유통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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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음원사업이란?
2.국내 음원사업 현황
3.음원의 유통과정
4.전통적 음원의 유통과정
5.디지털음원의 유통과정
6.온라인 음반의 불법 유통
7.불공정한 수익구조
8.가수 김상민씨와 인터뷰
본문내용
온라인 불법유통의 현황
- 전체 불법복제물 중 음악복제물이
23만 1,987건으로 약 60% 차지
- 적발된 음악 컨텐츠량 : 약 2,600만MB

불법유통 과정
- P2P, 웹하드, 블로그, 카페 등을 통해 배포
- MP3 / mmf(벨소리 파일) 불법 제작, 복제 배포
- 해외서버 이전 등 각종 규제를 벗어나 유통
- 자유권 논쟁으로 인해 국가적인 차원,
법차원에서의 대응보다 민간차원의 대응이 효과적

외국과 달리 이동통신사와 콘텐츠 제공업체의
수익률이 높음

실연권자의 권리는 낮음

저조한 수익률
- 제작여건의 악화(언더레이블은 더욱 심화)
- 다양한 음악제작이 불가능함

콘텐츠 다양화 실패
- 이동통신사의 독점화로 음원유통채널의 고정화 초래
- 가격독점화는 미래에 음원가격인상 가능성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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