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9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외부환경 분석
2. 내부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5. 4P

Ⅲ. 결론
본문내용

1.사회, 문화적 환경
미국의 자동차 시장
미국은 개인의 자동차 보유수가 많고 비교적 어려서부터 자동차 문화가 생활에
깊숙이 자리하고 있는 나라. 자동차 제조업체들에게 매력적인 시장인 동시에
가장 치열한 경쟁시장

2. 경제적 환경
1)세계 경기 침체
중소형 차종에서의 경쟁력

2)고유가 지속
연비 개선에 대한 지속적인 기술 개발이 요구됨

3. 법률적 환경
상대적으로 수입관세가 높아 국내에서 자국 업체
+ 국내에 수입하는 외국 차에 비해 많은 수출량


1. Segmentation(시장 세분화)
인구학적 요소, 심리학적 요소, 행동학적 요소, 경제적 요소

2. Targeting(표적시장 선정)
- 전체시장 도달 전략
Ex) 고소득층 – 에쿠스 / 중산층- 제네시스, 그랜저 /저소득층- 아반떼, 엑센트

3. positioning(전략)
* 속성, 혜택: 뛰어난 품질, 연비, 성능, 서비스
* 경쟁자 비교 전략: 부품문제로 대량 리콜한 도요타와 대비 우수한 품질 유지,
도요타 리콜과 맞물려 해외시장에서 공격적인 마케팅
* 이미지, 슬로건: “Drive your way” 고객에게 더 편한 이미지로 접근
* 품질, 가격: (해외)가격부분에 있어서 경쟁력 강함,
가격에 비해 품질 갖춰있어 경쟁력 더 상승



“Assurance Program”
차를 구매한 고객이 실직할 경우 자동차를 되 사주는 프로그램인 이 프로모션은 미국시장에서
판매량 상승을 기록한 sales promotion 


-판촉 대상: Trade promotion (push strategy)
/ Consumer promotion (pull strategy)

- 유인의 성질: 가치부과(premium, bonus pack, contest, sweepstakes)
             / 가격인하(couponing, cent-off, refund offer)

  >> Assurance Program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sales promotion이며, 유인의 성질 로 따져보면 완전한 refund offer라고는 볼 수 없지만 ‘구매한 후 일 년 안에 실직 한 다면’ 이라는 조건이 붙으므로, 조건적 refund offer라고 생각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 인도시장 진입위한 마케팅전략분석과 현대자동차 인도진출 성공사례분석(현대자동차 글로벌마케팅 사례분석)
  • [마케팅] 위기 활용 사례를 통한 GM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목차< 서론 > < 본론 > 위기극복 사례분석 및 전략수립본론Ⅰ - 위기를 활용한 마케팅 성공사례 ① 월마트 ② Café de Coral 본론Ⅱ 글로벌 금융위기 성공사례 및 전략수립 ① 미국발 금융위기 ② 현대자동차의 성공사례 ③ GM의 실패와 전략수정방안 < 결론 > 1. 기업환경의 확장전세계 기업들의 활동영역이 점차 넓어짐에 따라 기업의 마케팅 전략이 반영해야 하는 환경의 범위 역시 확장되고 있다. 글로벌 기업들뿐 아니라 국내시장의 기업

  • 위기 활용 사례를 통한 GM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목차< 서론 > < 본론 > 위기극복 사례분석 및 전략수립본론Ⅰ - 위기를 활용한 마케팅 성공사례 ① 월마트 ② Café de Coral 본론Ⅱ 글로벌 금융위기 성공사례 및 전략수립 ① 미국발 금융위기 ② 현대자동차의 성공사례 ③ GM의 실패와 전략수정방안 < 결론 > 1. 기업환경의 확장전세계 기업들의 활동영역이 점차 넓어짐에 따라 기업의 마케팅 전략이 반영해야 하는 환경의 범위 역시 확장되고 있다. 글로벌 기업들뿐 아니라 국내시장의 기업

  • 현대자동차 인도 성공기
  • -현대자동차 인도 성공기특명!인도의 국민차를 만들어라!!*Executive Summary 자동차업계 1위 인도진출의 성공요인 분석  차별화된 현지화 전략사용으로 성공앞으로의 개선방안-새로운 시장 및 차량 개발 www.art-com.co.krCopyright © by ARTCOM PT All rights reserved.Company Logo*국제마케팅현대자동차의 인도현지화 성공사례분석*CONTENT Executive Summary Terms of Reference procedure 외부분석 conclusion refer

  • [국제경영전략] 중국 유통시장 현황 및 한국, 글로벌유통기업 중국 진출전략과 성과
  • 성공적으로 공략한 국내 기업들의 사례를 분석하여 시장 공력의 7대 포인트를 도출-현지조사, 중국 전문가 추천, 각종 매체 소개 등을 참고로 해서 성공기업을 선정.7대 포인트와 성공 전략7대 포인트중국시장 상황성공전략브랜드마케팅글로벌업체들이 고급화, 현지화 전략으로 앞서 나가는 상황다양한 방식의 마케팅 구사와 고급 브랜드 이미지 구축로컬기업과 차별화로컬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로 로컬-외국 기업간 경쟁 강화고급화 등 적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