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9 / 2019.12.24
- 2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외부환경 분석
2. 내부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5. 4P
Ⅲ. 결론
- 본문내용
-
1.사회, 문화적 환경
미국의 자동차 시장
미국은 개인의 자동차 보유수가 많고 비교적 어려서부터 자동차 문화가 생활에
깊숙이 자리하고 있는 나라. 자동차 제조업체들에게 매력적인 시장인 동시에
가장 치열한 경쟁시장
2. 경제적 환경
1)세계 경기 침체
중소형 차종에서의 경쟁력
2)고유가 지속
연비 개선에 대한 지속적인 기술 개발이 요구됨
3. 법률적 환경
상대적으로 수입관세가 높아 국내에서 자국 업체
+ 국내에 수입하는 외국 차에 비해 많은 수출량
1. Segmentation(시장 세분화)
인구학적 요소, 심리학적 요소, 행동학적 요소, 경제적 요소
2. Targeting(표적시장 선정)
- 전체시장 도달 전략
Ex) 고소득층 – 에쿠스 / 중산층- 제네시스, 그랜저 /저소득층- 아반떼, 엑센트
3. positioning(전략)
* 속성, 혜택: 뛰어난 품질, 연비, 성능, 서비스
* 경쟁자 비교 전략: 부품문제로 대량 리콜한 도요타와 대비 우수한 품질 유지,
도요타 리콜과 맞물려 해외시장에서 공격적인 마케팅
* 이미지, 슬로건: “Drive your way” 고객에게 더 편한 이미지로 접근
* 품질, 가격: (해외)가격부분에 있어서 경쟁력 강함,
가격에 비해 품질 갖춰있어 경쟁력 더 상승
“Assurance Program”
차를 구매한 고객이 실직할 경우 자동차를 되 사주는 프로그램인 이 프로모션은 미국시장에서
판매량 상승을 기록한 sales promotion
-판촉 대상: Trade promotion (push strategy)
/ Consumer promotion (pull strategy)
- 유인의 성질: 가치부과(premium, bonus pack, contest, sweepstakes)
/ 가격인하(couponing, cent-off, refund offer)
>> Assurance Program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sales promotion이며, 유인의 성질 로 따져보면 완전한 refund offer라고는 볼 수 없지만 ‘구매한 후 일 년 안에 실직 한 다면’ 이라는 조건이 붙으므로, 조건적 refund offer라고 생각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