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 아딸 국내 토종 외식브랜드의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9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떡볶이에 대해
1.떡볶이 역사
2.떡볶이 대중화
3.떡볶이 시장규모
4.떡볶이 세계화
5.떡볶이 창업의 배경



아딸
1.아딸소개
2.아딸연혁
3.아딸 CI
4.아딸의 점포수, 매출현황
5.타 업체와 비교
6.아딸의 특징
7.아딸의 전략들
8.아딸의 사업목표
9.아딸의 SWOT분석


참고문헌



본문내용
연간 8950억 원으로 추정

전문 프랜차이즈 점포 수 2203곳

2013년까지 떡볶이 관련 시장을 1.7배 증가한 1조6000억으로 규모증가 시킴

➊ 전국 어디에서나 같은맛, 언제 먹어도 한결같은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음식을 정량에 맞추어 레시피화
➋ 튀김/순대 판매 시 떡볶이 소스만을 별도로 제공하지 않음
- 떡볶이 조리 중 떡볶이 소스만을 반복적으로 빼다 보면 결국 점주의 느낌에 따라 물과 소스를 추가해가며 조리하므로 ‘아딸’ 브랜드네임을 걸고 판매되는 음식이 맛에 대한 원칙 없이 함부로 조리되는 것을 막기 위한 방법
- 떡볶이 소스에 묻혀버리기 아까운 맛의 순대와 허브튀김을 만듬
➌ 쫄깃한 식감이 좋은 쌀떡 & 옛날 떡볶이 그대로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밀떡 두 종류를
갖춰 선택 할 수 있도록 함
❹ 비닐봉지가 아닌 종이봉투 포장으로 기존 분식점과 차별화
참고문헌
참고문헌
http://www.sportsseoul.com/news2/life/social/2010/0408/20100408101050100000000_8182026755.html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42252931
http://www.addal.co.kr/main/main.php
http://www.bon-food.co.kr/
http://www.ttokippoki.com/company/greeting.asp
http://www.bbqolive.co.kr/
http://blog.naver.com/jdblue00?Redirect=Log&logNo=20103481705
http://blog.daum.net/cartoonist/13744857
월간식당 2009년 12월호 - p.74
월간성광 2010년 04월호 - p.10~12
[2009.11.11 식품음료신문] “떡볶이 세계인의 음식 육성을”
월간식당 2009년 8월호 p90-91
여성시대 2009년 8월호 p60
한겨레신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롯데리아 마케팅 전략
  • ▶ 목 차 ◀Ⅰ. 서 론 Ⅱ. 시장분석1. 국내 패스트푸드의 발전과정2. 국내 패스트푸드의 현황Ⅲ. 경쟁자 분석1. 롯데리아와 그 경쟁상대인 맥도날드, 버거킹과의 비교, 분석Ⅳ. 제품 및 소비자 분석1.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제품 개발2. 토종 브랜드 개발3. 소비자 평가4. 어린이 소비자를 위한 제품 개발Ⅴ. 마케팅 전략1. 외식 산업의 현주소 2. 롯데리아의 독주 3. 우리의 입맛에 승부를 건다 4. 최고의 서비스로 승부하는 마케팅 전략 5. 결정적

  • [외식산업론] 장터국수 외식브랜드의 성공요인 분석
  • 국내 토종 외식브랜드의 성공요인 분석-국수류 ‘장터국수’목차1. 국수 프랜차이즈1) 국수의 역사2) 국수 프랜차이즈 업체의 발전과정 및 현황3) 국수 프랜차이즈 업체의 전망4) 국수 메뉴의 SWOT 분석 및 보완2. 중점 조사업체1) 국수 프랜차이즈 업체 소개2) 장터국수 소개3) 다른 국수 전문 프랜차이즈 소개1. 국수 프랜차이즈1) 국수의 역사국수의 시작은 밀가루가 중앙아시아를 중심으로 동쪽인 한국, 일본, 중국에서는 국수로,

  • BBQ의 중국과 스페인 진출사례와 시사점
  •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최초로 1,000호 점을 오픈 시켰으며(현재는 1,850여 개), 프랜차이즈라는 선진 경영기법을 순수 국내브랜드를 가지고 한국시장에 맞게끔 토착화시키는데 성공한 국내 유일의 업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내외 외식산업의 보호는 물론 국내브랜드의 세계화를 위해 앞으로 중국, 인도네시아, 미국 등에 진출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 프랜차이즈 사업 역사상 최초 선진 유럽지역인 스페인 BBQ가 ‘Telle polo BBQ 이름으로 진출함으로써 유

  • [경영] 프랜차이즈 놀부의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 분석(A+)
  • 국내 기업의 프랜차이즈 현황 6. 해외 브랜드의 프랜차이즈 현황 7. 국내 외식 산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III . 우리나라 프랜차이즈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1.주 놀부기업 소개2. 회사연혁3. 환경분석 4. ㈜놀부의 마케팅 성공전략5. (주)놀부의 경영분석6. (주) 놀부의 대표브랜드의 타켓마케팅과 특징 7. (주)놀부의 해외진출 마케팅 사례분석 IV. 결론*참고문헌프랜차이즈 놀부의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 분석I. 서론1. 연구목적 인

  • [국제경영] 아웃백과 빕스 분석
  • < REPORT >국제경영 목 차Ⅰ. 서 론 : 기업선정1. 기업선정요인1.1) 외식산업의 정의 및 현황1.2) 패밀리 레스토랑의 성장 가능성1.3)패밀리 레스토랑 구조분석1.4 )아웃백 & CJ푸드빌 두 기업의 선정요인Ⅱ. 본 론 : 아웃백과 빕스 분석2. 패밀리레스토랑 선두업체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2.1) 아웃백 소개2.2) S W O T 분석2.3) 아웃백의 4P분석2.4) S T P 분석2.5) Marketing 전략 2.6) 성공요인2.7) 미래목표3. 아웃백을 추격하는 경쟁업체 ‘빕스’3.1) 빕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