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모두투어 마케팅전략과 주력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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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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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하나투어 기업소개
2.모두투어 기업소개
• Ⅱ.본론
1.하나투어의 마케팅과 전략
2.하나투어 주력상품
3.모두투어의 마케팅 전략
4.모두투어의 주력상품
• Ⅲ.결론
1.하나투어 SWOT 및 SWOT Matrix
2.모두투어 SWOT 및 SWOT Matrix
- 본문내용
-
하나투어는 늦은 여름휴가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3명 예약시 1명 무료 또는 여행상품권을 증정하는 등 ‘8월 출발 땡처리 특가 대전’을 선보였으며, [2+1FREE]로 시작하는 상품을 3명이상 예약하면 일행 중 1명의 여행경비는 공짜가 된다. 또 아동을 동반한다면 [아동무료] 상품은 동반아동 1명은 무조건 공짜, 추가 동반아동은 성인요금의 50%만 적용하는 등 다양한 가격 할인 이벤트를 시행 해 오고 있다.
하나투어는 FIT 수요가 타 FIT 전문 여행사와 비교했을 경우 뒤떨어지지 않는 상황이며,
하나투어 전체 모객률 가운데 지속적인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있다. 또, 하나투어는
개별 여행사업본부를 별도로 운영하여 FIT수요 확보를 꾀하고 있다. 하나투어는 지난
2008년에 선보인 ‘팝콘’을 통해 개별여행시장에서 차별성과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팝콘’에는 현지투어를 비롯하여 에어텔, 배낭, 항공, 호텔, 패스/입장권, 렌터카 상품이‘팝콘’
이라는 브랜드로 통합될 예정이다. 하나투어는 ‘팝콘’을 통해 패키지 여행뿐만 아니라 여행업계
종합공급자로서 개별여행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 기획된 상품 이외에도 다양하고 특색 있는
개별 여행 상품으로 전국의 판매 여행사들에도 신규 수익 창출 기회 마련이 가능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고객들에게는 하나투어의 강점인 규모의 경제를 통해 보다 경쟁력 있는 가격의
검증된 판매 여행사 브랜드로 고객들에게 더욱 신뢰감을 줄 수 있을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자체와 모두투어의 공동마케팅전략
홍보추진방안에서 전라북도의 제공내역은 F-Tour관련 상품을 개발하여 제공하도록 하며, 관련된 문화관광자원을 제공해주는 역할을 수행
‣ 신종 플루로 이연됐던 여행수요의 급증세
‣ 소득증대와 여가관심 높아져 해외여행객 증가
‣ 2008년에 9월 글로벌 금융위기로 여행시장
환경악화→ 현재 경기 회복
‣ 고소득층 소비 증가
‣ 주5일 근무제 도입에 따른 본격적인 여가시대의
도래
‣ 여행 시장의 지속적 성장전망
‣ 항공 공급증대로 인한 여행경비 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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